사회

유럽체류 구직자들,일자리정보 허브시스템 잡넷

by 유로저널 posted Aug 11, 200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유학,연수 등으로 일시적으로 유럽에 체류하고있는 한국인 구직자들도 구직 전문 통합 싸이트인 잡넷을 통해 한국내 각종 구직 정보를 편리하게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워크넷, 잡코리아 등 공공·민간 취업사이트 25곳의 일자리정보를 통합서비스하고 있는 일자리정보허브시스템 잡넷(www.jobnet.go.kr)이 취업정보 검색 기능을 획기적으로 강화하는 등 대대적인 시스템 개편을 마치고 든든한 취업도우미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잡넷은 이번 시스템 개편을 통해 구직자들이 사이트 회원 가입 때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주소 같은 복잡하고 자세한 개인정보 등록절차를 생략하고 간단히 이메일 하나만 넣으면 회원가입을 마칠 수 있도록 했다. 회원에게는 자신이 원하는 맞춤 채용정보를 매주 1회 이메일로 전송해 준다.
한국고용정보원은 잡넷과 고용·취업 종합정보서비스 잡마켓(www.jobmarket.go.kr)의 사용자 편의성과 일자리 정보 검색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말부터 시작한 시스템 개선 작업을 최근 완료, 구직자들을 상대로 본격적인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잡넷 시스템 개편의 핵심은 통합검색 기능 강화와 사용자 편의성 증대이다.
일자리 검색 세부 조건에 임금과 연령을 추가, 구직자가 받고 싶은 임금과 자신의 나이에 맞는 취업정보를 검색할 수 있게 했다.
또한 구인·구직자가 등록되면 곧바로 해당 직업소개기관 담당자에게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통해 알려주는 서비스도 새롭게 도입했다. 이와 함께 구인·구직자도 온라인으로 구인·구직 신청을 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유로저널 김 세호 기자
                     eurojournal01@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