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운태 광주 시장, 일본 능가할 일류국가 비전 제시
강운태 광주 광역시장이 15일 광복절 경축사를 통해 식민통치국 일본을 능가하는 일류국가를 만드는 데 광주가 중심축의 역할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 광주가 갖고 있는 우수한 두뇌와 예술적 혼, 뜨거운 열정을 살려 행복한 창조도시를 만들어가야 한다고 촉구했다.
강 시장은 이날 오전 빛고을 시민문화관에서 열린 제65주년 광복절 기념식에서 행한 경축사를 통해 “광주는 4.19혁명을 거쳐서 5.18광주민주화운동을 목숨 바쳐 해냄으로써 대한민국 역사를 민주의 역사로 자리매김하는 데 결정적 역할을 해왔다”고 전제하고, “65돌 광복절을 맞아 식민통치국 일본을 능가하는 세계일류국가를 만들겠다는 새로운 결의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강 시장은 “식민지배를 받았던 아일랜드가 영국을 능가하는 발전을 이루었듯이 민주, 인권, 평화의 도시 광주가 앞장서면 대한민국을 일류국가로 만드는 중심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강 시장은 “민선5기 시장에 취임하면서 모든 시정의 가치기준을 시민의 행복에 두고 자랑스런 창조의 중심도시를 만들겠다고 선언했다”면서 “우리가 갖고 있는 우수한 두뇌와 예술적 끼, 뜨거운 열정을 살려나간다면 행복한 창조도시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사진: 광주 광역시 제공>
<전 유럽 한인대표신문 유로저널, eknews.net>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