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의 발달로 이탈리아에서도 명품 브랜드를 구입하는 방식에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고??Il Sole 24 Ore 등 을 종합해 밀라노 한국 무역관이 30 일 전했다.
현재 이탈리아의 패션의류 관련부문 인터넷 쇼핑규모는 연간 5600만 유로로 시장규모는 아직까지 그렇게 크지는 않으나??인터넷의 확산과 전자금융의 발달로 인해 기존의 전문매장(부티크)이나 고급백화점에서 주로 구입되던 명품 브랜드들이??온라인 쇼핑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고 있으며, 이탈리아를 포함한 유럽 소비자들도 고급 브랜드제품을 구입하기 위해 인터넷을 사용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현재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기업으로는 Perla사, Ferrari사, Yoox 쇼핑몰이 있음.??Perla사는 미국의Vicotoria’s Secret사의 성공적인 인터넷 쇼핑몰 운영에 영감을 받아 이탈리아에서 처음으로 온라인 쇼핑사이트를 개설하게 됐고 온라인에서 접수한 오더는 전세계로 배송되고 있다.
Yoox 쇼핑몰의 경우 이탈리아 고급 브랜드의 온라인 구입 붐을 대표하는 사례로 많은 종류의 명품 브랜드 제품을 보유해 손쉬운 제품 구매가 가능하도록 운영하고 있다.
유로저널 김 세호 기자
ekn01@ek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