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특별기획 ‘찬란한 유산’ (극본 소현경, 연출 진혁. 매주 토일 밤 10시 방송)이 시청률 40%에 육박한 것은 물론, 온라인에서도 그 인기가 대단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첫방송 시작 전부터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보여지던 네티즌들의 열기는 현재 더 뜨거워질 수도 없을 만큼 정점을 찍은 상태이다. 첫방송 전에는 단일 메이킹 포토의 조회수가 16만건 기록하기도 하며 대박조짐을 보이더니, 시청률 상승과 더불어 공식 홈페이지 방문자수도 매월 3배씩 증가해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또한 이승기•한효주 두 주인공의 인기 또한 눈여겨볼만하다. SBS 게시판+ 채널의 스타갤러리에서 ‘찬란한 유산’ 방송 초반부터 이승기갤러리는 꾸준히 1위를 기록해왔고, 드라마 초반 10위권 밖이었던 한효주 갤러리는 최근에는 ‘효주효과’를 일으키며 랭킹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드라마가 한 회 한 회 거듭될수록 환(이승기)과 은성(한효주)의 애틋한 사랑이 더욱 깊어지며, 두 주인공의 인기 또한 높아지고 있는 셈이다.
두 주인공의 인기는 곳곳에서 더 찾아볼 수 있다. 공식홈페이지의 ‘포토스케치’에서 이승기 관련 사진의 경우 평균 5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올리고 있으며, ‘드라마 정보 나누기’코너에는 한효주가 입은 의상은 물론 머리띠와 신발까지 궁금해 하며 브랜드 관련 정보 문의가 빗발치는 상황이다.
그리고, 드라마와 주인공의 인기와 더불어 드라마 OST도 인기다. 이수 ‘내 가슴에 사는 사람’, 지선 ‘사랑에 미쳐서’ 등의 OST는 물론, 은성(한효주) 동생 은우가 연주하는 피아노곡까지 궁금해 하는 시청자들도 많다. 이 모든 곡들은 공식홈페이지의 OST코너를 통해 들을 수 있다.
찬란한 유산 공식홈페이지는 많은 이들이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는 만큼, 매니아 퀴즈•찬란한 홍보단•내가 뽑은 명장면 등 다양한 이벤트에 대한 시청자 참여 또한 활발하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드라마에서 은성이 타고 나왔던 자전거, 설농탕, 흙매트 등의 경품과 그 외 주방용품, 화장품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유로저널 김 하늘 기자
eurojournal28@eknews.net
(사진 : SBSi 홈페이지)
<전 유럽 한인대표신문 유로저널, 전 영국 한인대표신문 한인신문, ek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