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독립기념관, 최첨단 '새나라세우기관' 재개관 (펌)

by 유로저널 posted Apr 15, 200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사진=독립기념관 제공 :기존 7전시관에서 6전시관으로 이동하여 새롭게 구성된 42인의 임시정부 요인상)

독립기념관은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90주년을 기념하여 오는 4월 10일 기존의 제6관 '사회문화운동관'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재개관하는 제6관은 기존의 제6관과 제7관(대한민국임시정부관)의 전시 주제를 일관성 있게 통합하여  모두 146점의 문헌자료와 96점의 사진 자료 등과 함께 '새나라세우기관'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특히 기존의 단순 나열식 전시방법에서 탈피하여 최첨단 전시매체와 내용으로 특히 청소년들에게 깊은 감명을 줄 수 있는 입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역사체험공간으로 탈바꿈하였다. 제6관 '새나라세우기관'은 1919년 3·1운동 이후 1945년 광복을 맞이하는 순간까지 국내외에서 전개되었던 다양한 독립운동을 5개의 전시공간으로 나누어 재구성하였다. 전시주제는 크게 3·1운동 이후 국내에서 전개된 각종 독립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의 활동 등으로 구분되어 있다.
제6관은 최첨단 전시매체로 교체, 보완하여 조국의 독립과 민족문화수호를 위해 일제의 강력한 탄압에도 굽히지 않고 투쟁하였던 선열들의 나라사랑정신과 독립운동의 참 뜻을 전달하고자 하였다.

<전 유럽 한인대표신문 유로저널, 전 영국 한인대표신문 한인신문, 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