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체지방을 연소시켜야 요요현상 준다

by 유로저널 posted Apr 15, 200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옷차림이 가벼워져 겨우내 가려졌던 살들이 슬슬 드러나기 시작하자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다이어트는 체내에 축적된 지방을 빨리 연소시켜야 체중도 빨리 줄고 몸매교정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체지방을 연소시켜 체중을 줄여야 요요현상을 막을 수 있다. 불필요한 체내 지방을 빨리 연소시키기 위해서는 식단 조절과 함께 운동을 겸해야 한다. 비만전문 토마토비만클리닉 최성우 원장의 도움으로 체지방을 연소시키는 다이어트 법에 대해 알아보자.

1. 혈당지수가 낮은 음식 위주로 먹어라

혈당 지수가 높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혈중 포도당 수치가 급격히 증가해서 이것이 인슐린의 증가를 불러오게 된다. 지방의 연소를 방해하는 인슐린의 증가는 결국 체내 지방 연소를 방해하는 요소 중 하나이다. 그래서 혈당 지수가 낮은 통밀빵이나 과일, 채소들을 권하기도 하는데 혈당 수치가 낮은 음식들을 먹은 사람들이 혈당 수치가 높은 음식을 먹은 사람들에 비해 2배 정도 체내 지방을 더 연소하게 된다.

2. 신진대사율을 높이는 음식을 먹어라

마늘은 발열작용이 뛰어나서 순수 근육을 만드는 분들에게 유용한 존재이다. 마늘 외에도 매운 음식은 체지방을 연소시키는데 도움이된다. 즉, 신진대사율을 높이는데 효과가 있는 매운 음식을 섭취해서 체지방을 연소시키는 것이다.

3. 걷기운동과 같은 느린 운동을 꾸준히 한다

인간의 근육을 구분한다면 붉은 빛을 띠는 적근과 흰색을 띠는 백근이 있다. 적근은 주로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하는 근육으로 걷는 운동을 비롯한 유산소 운동에 이 적근이 사용된다. 걷는 운동은 운동량에 비해 연소되는 체지방의 양은 많지는 않지만 꾸준한 운동자극이 지방의 분해를 촉진하기 때문에 꾸준히 운동해주는 것이 좋다.

체지방을 분해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운동을 바로 적근을 이용하는 운동이다. 다만 적근은 순간적인 운동이 아닌 걷기와 같은 느릿느릿한 운동을 하는 경우에만 사용되는 근육이라 걷기나 조깅, 수영과 같은 전신운동이 체지방을 연소시키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걷는 운동은 체내 지방은 물론이고 혈압까지 낮춰주는 효과도 있다.

4. 카페인 음료를 통한 지방 연소

커피나 녹차에 함유된 카페인은 신경체계를 자극해서 신진대사를 상승시키는 작용을 한다. 단, 지속적으로 카페인을 섭취할 경우 체지방 연소 효과가 감소할 수 있다. 카페인을 이용해서 다이어트를 할 경우 카페인 섭취와 중단은 반복해야 된다. 또한 탄수화물로 구성된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커피를 마실 경우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이 지방 세포에서 지방산을 끌어내어 체지방을 쉽게 연소시킨다고 하니깐 이를 적절히 이용하는 것이 좋다.
                  
유로저널 차 경진 기자
eurojournal@eknews.net

<전 유럽 한인대표신문 유로저널, 전 영국 한인대표신문 한인신문, 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