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취재

자유선진당 문국현 대표 인터뷰

by 안하영 posted Jul 17, 200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유럽 한인사회에 대한 인사말

유럽은 우리와 지리적으로는 멀지만 매우 가까운 이웃이나 다름 없으며,
특히 유럽과의 관계는 대한민국의 또 하나의 성공에 큰 요소로 유럽과의    우호 동맹관계 증진을 통해 앞으로 나아가 힘을 합할 수 있도록 한인사회   여러분들이 도와주셔야 한다. 우리도 현지 주류 사회 진출 및 성공을 함께   돕겠습니다  
더구나 세계최대 경제권인 유럽연합과의 FTA 협상이 사실상 합의된 상태로 이는 산업구조의 고도화와 글로벌화를 이루는 계기가 될 뿐 아니라 우리 경제시스템을 전반적으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성장 동력을 창출하는 효과를 가져옴과 동시에 유럽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 본다.

재외동포 참정권 회복에 따른 당의 입장

  재외국인민투표가 선거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는 판세와 투표율이며 판세가 양자대결 구도, 박빙의 승부로 흐를수록 재외국민 투표는 ‘캐스팅  보트’ 역할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한다.
재외국민에게 참정권을 부여하는 것을 찬성한다. 그러나 부정적인 정치유산인 패거리 정치문화가 재외국민에게 확산되어 머나먼 타국에서 분열과 갈등과 반목의 원인이 되는 것은 경계해야 한다.

한국정치권보다는 현지 정치권에 참여하는 것이 재외국민 자신들과 조국에 더 큰 도움이 될 것 따라서 참정권 시행 후 동포사회 분열 등의 부분적인 문제가 나타난 점은 개선해야 할 부분 이며, 참정권의 진정한 의미를 양국과의 관계 개선, 대내외 동포들의 협력 증진에 그 목적을 두어야 한다.

재외동포 2세 교육에 대하여
  교포 2세들의 모국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교육이 시급하다.
외국주재 우리 대사관에서 근무를 하거나 아니면 우리나라에서 일정기간   동안이라도 모국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교육을 받는 것이 필요하며 글로벌시대에 각 국에 대한 이해를 높임으로서 교포2세들의 글로벌 커넥션도 키울 수 있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데도 도움. 이는 결국 대한민국을 위한 길이기도 하다.
재외국민자녀에 대한 모국관련 교육을 우리 정부가 무상으로 실시할 수 있는 법과 예산을 마련해야 한다.



* eknews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10-01-27 00:46)
유로저널광고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