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일자리’를 꿈꾸며 한국을 찾은 동포들이 취업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홈페이지가 만들어졌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방문취업제(H-2)로 입국한 동포들에게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포홈페이지(http://eps.hrdkorea.or.kr/h2)를 지난 2월 4일부터 시범운영을 거쳐 19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동포 홈페이지에는 국내 취업을 위해 알아야 할 정보가 가득하다. 방문취업제도에 대한 소개와 함께 동포들이 입국 후 취업을 하기까지의 세부적인 절차와 취업관련 기관을 담고 있다.
메인화면에서는 고용지원센터로부터 동포들에 대한 고용을 허가받은 7,000여개 사업장에 20,000여명에 달하는 구인정보를 지역별/업종별로 검색할 수 있다.
해당 사업장의 근무시간과 급여조건까지 알 수 있어 자신이 원하는 조건의 사업장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고용지원센터를 통한 구직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공단은 동포들이 국내에서 합법적으로 취업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실시간으로 구인정보를 제공하여 동포들이 취업하는 나침판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공단은 동포홈페이지의 개통과 함께 고용허가제로 입국한 외국인 근로자(E-9)들의 원활한 체류 및 취업활동을 지원한다.
언어 소통을 위한 통역지원, 체류 기간 만료 후 자발적인 귀환을 유도하기 위한 취업알선 서비스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할 홈페이지 (
한국 유로저널 방창완 기자
eurojournal25@eknews.net
<전 유럽 한인대표신문 유로저널, eknews.net>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