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 MB 2년, 박정희 정권 이후 '자신감 회복'

by 유로저널 posted Feb 24, 201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지난 2년간 이명박 정부의 성과에 대해 청와대는 ' 국민적 자신감을 되찾은 일'로 평가했다.


이동관 청와대 홍보수석은 22일 오는 25일 이명박 대통령 취임 2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평가에 대해 "이명박 정부의 2년 성과 중 가장 중요한 것은 '할 수 있다', '하면 된다'는 국민적 자신감을 되찾은 일"이라며 "박정희 전 대통령 이후 거의 30여년 만"이라고 서면으로 밝혔다.


그는 이에 대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구체적 성과로 평가받아야 한다는 이 대통령의 국정운영 철학과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낳은 결실"이라며 "OECD 국가 중 가장 우수한 성적으로 경제위기를 탈출하고, 글로벌 거버넌스의 새로운 중심체인 G20 정상회담을 유치한 것은 국민적 자신감을 다지는 데 크게 뒷받침했다"고 말했다.


또 "노사관계와 남북문제도 철저한 원칙에 입각해 흔들림 없는 리더십을 발휘함으로써 국민으로부터는 물론 국제적으로도 신뢰를 얻었다"며 "결론적으로 지난 2년은 선진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인프라를 구축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그러나 이 수석은 "다만 한국 정치의 생산성과 효율성이 여전히 낮은 수준에 머무르고 있는 점은 대단히 아쉽다"며 "이제 남은 과제는 내부지향적인 한국 정치의 후진성을 극복하고 선진국 수준으로 정치 업그레이드를 달성해내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토론과 합의, 상식과 절차적 민주주의가 존중받을 때 대한민국은 당당한 선진국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언급했다. 

 

유로저널 정치부


<전 유럽 한인대표신문 유로저널, 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