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콘텐츠허브는 오는 6월 11일부터 7월 12일까지 열리는 전세계인의 대축제2010 남아공 월드컵이 41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SBS 2010 남아공 월드컵 사이트(worldcup.sbs.co.kr)를 오픈하였다.
SBS 2010 남아공 월드컵 사이트의 주요 서비스로는 지금까지는 방송용으로 편집되어 일부만 활용되던 FIFA 월드컵 매거진을 온라인에서 제공한다. 1200분량의 영상으로 남아공 월드컵에 대한 알찬 내용을 담고 있으며, 그 중 일부가 SBS 남아공 월드컵 특집 방송을 통해 소개 된다.
또 전세계인과 함께하는 월드컵을 위해 SBS 월드컵 사이트에서는 32개국 월드컵 헤드라인 기사를 비교해 보여주고, 월드컵 예상 루키 선정을 집중 소개한다. 또 전국민의 관심사인 태극 전사 기상도 및 2010 남아공 월드컵 심판별 특성에 대한 코너도 마련되었다.
박종진 미디어기획팀장은 “FIFA 월드컵 매거진은 역대 월드컵 및 예선전 경기 하이라이트, 월드컵 출전 국가별 선수 인터뷰, 남아공 월드컵 경기장 소개 등을 담고 있지만 방송에서 다루기에 너무 많은 분량이었다. 온 국민이 월드컵에 관심을 갖고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인터넷에 맞게 편집했다. 역대 월드컵 중 가장 많은 영상정보를 사용하여 인터넷만의 차별화된 보고 느끼고 이해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로저널 김해솔 인턴기자
eurojournal@eknews.net
<전 유럽 한인대표신문 유로저널, ek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