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기업] 비바람 속에서도 꽃핀 한화그룹 호남지역 연합 봉사

by 유로저널 posted May 12, 201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연간 실시되는 여수지역 봉사활동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한화그룹 호남지역 사업장 연합 봉사활동’이 지난 4월 28일 실시됐다.

비바람이 몰아치는 악천후 속에서도 연합봉사단원 70여명은 여수시 화양면에 소재한 어촌마을인 이천리 이대마을 찾아 △이?미용 서비스 △도배, 장판 교체 △전기공사 △가스시설교체 △가전제품 수리 △물리치료 △영정사진 촬영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활동에는 한화케미칼 여수공장, 한화 여수사업장, 대한생명 호남지역본부, 한화손해보험 전남지원단, 한화리조트&호텔 지리산 등 5개 업체가 참여했다.

한화그룹 봉사대는 2003년부터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분야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봉사 프로그램’을 도입해 여러 분야의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이를 위해 관련 기관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봉사활동 분야를 다양화했다.

이번 봉사에서도 △한국가스안전공사 전남동부지사 △한려엑스포병원 △여수시직능봉사단과 컨소시엄을 구성했으며 이들은 각각 가스렌지 및 가스배관 수리, 의료봉사, 이/미용봉사 등을 맡아, 주민들의 원하는 다양한 분야의 요구를 ‘원스톱’으로 처리했다.

한편 한화그룹 호남지역 봉사단은 2003년 삼산면 초도를 시작으로, 매년 2회씩 관련 기관들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인근 농어촌에서 민관 연합 봉사를 펼쳐오고 있다.

오철곤 봉사단장은 “그룹 차원에서 ‘밝은세상만들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올해도 그 일환으로 연합 봉사활동을 실시하게 됐다”며 “관련기관들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맞춤형 봉사활동을 펼침으로써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여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 한화그룹 제공>

<전 유럽 한인대표신문 유로저널, 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