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여성] 매일 걷기 운동만 해도 '뇌졸중' 37% 예방 (펌)

by 유로저널 posted Jun 16, 201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규칙적으로 걷기 운동을 하는 여성에서 뇌졸중이 발병할 위험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하버드의대 연구 결과를 인용해 시간당 3 마일 이상의 속도로 걷기 운동을 거의 매일 혹은 주 당 2시간 이상 하는 여성들이 전혀 걷기 운동을 하지 않는 여성들 보다 뇌졸중이 발병할 위험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해졌다.

연구결과 이 같이 가벼운 걷기 운동을 거의 매일 규칙적으로 하는 여성들이 전체적인 뇌졸중 발병 위험이 37% 낮으며 주 당 2시간 이상 하는 여성들 역시 30%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출혈성뇌졸중 발병 위험 역시 매일 걷기를 하는 여성들과 주 당 2시간 이상 하는 여성들에서 각각 68%, 57% 낮았으며 허혈성뇌졸중 역시 각각 25%, 21%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걷기 운동을 포함한 신체활동이 심혈관건강을 개선하고 심혈관질환 발병 위험을 낮추어 뇌졸중을 예방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스페인 발렌시아대학 연구결과에 따르면 적당한 음주가 알즈하이머질환 발병 위험을 예방할 수 있으며 특히 담배를 피지 않는 여성에서 이 같은 위험을 크게 낮출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전 유럽 한인대표신문 유로저널, 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