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기업] 대한항공 마일리지 제도 대폭 개선

by 유로저널 posted Sep 01, 201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대한항공 마일리지 제도 대폭 개선

대한항공이 고객들의 편의를 기존보다 대폭 향상시킨 새로운 마일리지 제도를 발표했다.

□ 마일리지 유효 기간 10년으로 확대

대한항공은 2008년 7월 1일 이후 적립한 마일리지에 대한 사용 유효기간을 기존 5년에서 10년으로 두 배 연장했다. 기존과 마찬가지로 2008년 6월 30일 까지 쌓은 마일리지는 유효기간 없이 평생 사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오는 2013년에 처음으로 적용하기로 했던 마일리지 유효 기간 만료 시점은 5년이 더해져 2018년부터 적용하게 된다.

대한항공의 마일리지 10년 유효기간은 전 세계 주요 항공사들이 1년 6개월~3년의 유효기간을 운영하는 것과 비교하면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획기적인 것으로 고객들의 편의가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또한 기존대로 마일리지를 사용할 경우에도 유효 기간이 적용되는 마일리지가 선입선출 방식으로 먼저 공제되고, 2008년 7월 이전에 적립한 평생 유효한 마일리지는 가장 늦게 공제되도록 하였다.

□ 마일리지 사용 좌석 확대

대한항공은 보다 많은 고객들이 마일리지를 이용해 항공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일리지 좌석 이용 기회를 종전보다 확대하기로 했다.

수요가 몰리는 성수기라도 일정 규모 이상의 보너스 좌석을 상시 배정하고, 예약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더 많은 보너스 좌석을 최대한 추가 배정해 마일리지 사용을 더욱 쉽게 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차세대 신형 항공기에 상위 클래스 좌석수를 크게 늘리면서 마일리지를 이용한 업그레이드 기회도 대폭 늘려나갈 예정이다.

이외에도 대한항공은 홈페이지(www.koreanair.com)에 보너스 좌석 현황을 볼 수 있는 메뉴를 신설해 고객들의 마일리지 좌석 이용에 대한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 초과 수하물, 라운지 등 마일리지 사용처 확대

대한항공은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항공보너스 사용을 위주로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여행시 필요한 상품 및 서비스에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항공, 호텔, 렌터카, 패키지투어상품 등에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었지만, 올해부터 단계적으로 시스템 여건이 갖춰지는 대로 초과 수하물, 공항 라운지, 리무진 버스 등에서도 마일리지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마일리지로 항공뿐만 아니라 숙박·투어까지 일괄 구매할 수 있는 패키지 투어 상품도 대상 노선을 대폭 늘리고 운영 기간 또한 현재 연 2회(봄·가을 비수기) 운영되던 것을 연중 상시화하여 회원의 선택 폭을 넓힐 계획이다.

□ 가족 마일리지 합산 범위 대폭 확대

가족 마일리지 합산 범위도 대폭 늘어난다. 가족끼리 부족한 마일리지를 합산해 사용할 수 있는 범위는 지금까지는 회원 본인을 중심으로 배우자, 부모, 자녀, 조부모, 손자녀 였지만, 형제자매, 처부모, 시부모, 사위, 며느리까지 늘어나게 되어 소액의 마일리지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외에도 보너스 항공권 유효기간도 기존 6개월에서 1년으로 연장되며, 고가 악기 운반 및 고객 편의를 위해 별도로 좌석을 추가 구매하는 경우에도 추가 좌석에 대한 마일리지를 제공한다.

앞으로 대한항공 고객은 누적 마일리지를 더 편리하게 활용하고 항공 좌석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마일리지 소진률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대한항공의 마일리지 유효기간 연장, 사용 좌석 수 및 사용처 확대 등의 개선으로 대한항공 마일리지 제도는 더욱 고객지향적인 제도로 발전될 전망이다.

 

 

<전 유럽 한인대표신문 유로저널, 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