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이식은 최근 걸 그룹을 포함한 많은 연예인들이 선호하는 성형수술로 여자 연예인들의 볼륨감 있는 얼굴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면서 동안열풍이나 베이글녀의 필수 성형으로 각광 받고 있다. 동안성형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모든 연령층에서 많은 과심을 받고 있으며 특히 40~50대 주부들에게 동안성형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리면서 전국이 지방이식을 통한 성형 열풍에 빠졌다.
실제로 볼륨감 없는 밋밋한 얼굴을 가진 대부분의 사람들은 본인의 나이보다 많게는 5살 이상까지도 보는 경우가 많은데, 이처럼 지방이식은 단순히 미용의 목적을 넘어 외모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하는 수단으로써의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군살은 빼고 볼륨은 더하고, 일석이조의 효과
지방이식을 한마디로 설명하자면, 살이 없어 함몰된 부분에 지방을 채워 넣어 볼륨감과 입체감을 만들어 주는 성형이라고 할 수 있다. 본인의 허벅지와 복부, 엉덩이와 같이 필요이상으로 축적된 지방을 흡입하여 정제한 후 순수한 지방만을 납작한 이마, 패인 볼이나 관자, 눈 밑 등에 이식하여 부족한 볼륨을 채워주는 섬세한 시술이다. 따라서 원하는 부위의 사이즈 감소까지 할 수 있는 1석2조의 효과를 가져온다.
가장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성형수술
지방이식은 성형수술의 큰 변화가 부담스러운 사람이나 수술 후의 부작용, 일상으로의 회복기간을 걱정하는 사람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방법이다. 지방이식술은 자신의 지방을 이용하여 얼굴의 필요한 곳에 적절히 사용하므로 보형물이나 다른 이물질을 넣는 성형과는 달리 그 효과가 자연스럽고 부작용도 거의 없다. 또한 회복기간도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상당히 짧기 때문에 일상으로의 복귀가 빠르다. 부산 플로라여성의원(floraclinic.net) 하병욱 원장은 “지방이식은 본인의 얼굴에 알맞은 포인트에 적절한 양을 이식하지 않으면 생착률과 미적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지방의 채취와 주입의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통해 시술 받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내 얼굴의 나이를 되돌릴 수 있는 기적 같은 지방이식, 동안이 되려는 열정도 좋지만 본인의 얼굴 라인에 지나치게 욕심을 내어 볼륨감을 만들려고 한다면 득보다는 실이 될 수도 있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한국 유로저널 안하영 기자
eurojournal16@eknews.net
<전 유럽 한인대표신문 유로저널, eknews.net>
www.eknews.net는 최대발행부수와 최대발행면을 통해
전유럽 16 개국 한인사회로 유일하게 배포되고 있는 주간신문 유로저널의 홈페이지입니다.
기사 제보를 비롯한 광고 문의 등은 아래 연락처를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44 (0)208 949 1100, +44 (0)786 8755 848
eurojournal@eknews.net 혹은 eurojournals@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