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p에 구입한 그림이 경매에서 £35,000에 팔려
30년 전 50p에 구입했던 그림 한점이 지난 주 Edinburgh의 'Lyon and Turnbull' 경매에서 £35,000에 팔렸다고 데일리 메일이 보도했다.
이런 행운을 안겨 준 그림은 19세기 화가 Cornelius David Krieghoff의 Chopping Logs Outside A Snow Covered Cabin으로 판매자는 1978년 Glasgow의 Barras Market에서 구입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름을 밝히지 않은 판매자는 "그림값으로 당시 50p를 지불하고 구입했던 것으로 기억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지난 주 목요일에 열린 Edinburgh 경매에서는 이 그림이 무려 £34,800의 낙찰가를 받았다. 작품 구매자 역시 이름을 밝히지 않았다.
현재 해외에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진 판매자는 "그 그림을 보는 순간 내 눈을 사로 잡았기 때문에 구입했지 이 그림이 나중에 얼마의 가치로 변할지 생각하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그래도 막상 높은 가격의 낙찰가를 받고 나니 나의 선택이 가치있는 투자여서 기쁘다"고 덧붙였다.
Lyon and Turnbull 경매의 총책임자인 Nick Curnow는 이 그림은 당시 캐나다에 정착하기 위해 노력하던 Krieghoff가 꿈꾸던 일상의 모습을 묘사한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작품이 영국으로 넘어 온 계기는 19세기 한 군인에 의해 스코트랜드로 유입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Krieghoff는 캐나다 화가 중 매우 성공했던 사람이고 캐나다를 대표하는 화가다. 그의 작품들에는 서민들의 일상과 슬픔, 기쁨이 묻어 나온다. 그는 1816년 암스테르담에서 태어났고 뉴욕에서 프랑스계 캐나다인과 결혼해 캐나다에서 여생을 살았다.
@유로저널 ONLY 뉴스 에 게재된 각국 기사 내용은 한국 언론들이나 포탈싸이트에 보도되지 않았거나, 본지가 직접 취재한 기사들만을 보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