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최대 모기지 대출은행인 Halifax은행은 영국집값이 올 연말까지 9% 하락할 것이라고 19일 경고했다고 데일리 메일이 보도했다.
모기지 역시 이미 많이 올라 부동산 시장의 상황은 심각해져가고 있고 이러한 추세가 계속되는 이유는 영국경제의 불경기와 인플레이션, 고용불안정 등이라고 Halifax은행 관계자는 말했다.
몇개월 전 Halifax는 영국 집값이 9%까지 하락할 것이라고 예상하지 않았지만 최근 악화되는 영국 경제상황과 부동산 시장 침체로 예상 집값 하락 범위를 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Council of Mortgage Lenders는 또다른 부동산 시장의 침체분위기를 전했다. 지난달 모기지 대출을 받은 주택구입희망자 수가 더 줄었기 때문이다. 모기지 대출자 수가 줄어들었다는 것은 그만큼 부동산 거래가 줄었다는 의미고 부동산 경기가 침체되었다는 것을 설명한다고 신문은 설명했다.
지난 5월 한달 간 모기지 대출 금액은 255억파운드였고 이 금액은 4월에 비해 2% 하락한 것이다. 또한 지난해 5월과 비교해서는 무려 19%가 하락한 것이어서 현재 주택시장의 상황을 잘 대변하는 수치라고 신문은 전했다.
@유로저널 ONLY 뉴스 에 게재된 각국 기사 내용은 한국 언론들이나 포탈싸이트에 보도되지 않았거나, 본지가 직접 취재한 기사들만을 보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