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도서는 인기 드라마 ‘시크릿가든’의 소설 eBook(전자책) 출간했다.
소설 ‘시크릿가든’(뮤진트리)는 흡인력 있는 대사로 정평이 난 김은숙 작가의 극본에 신예 작가 강이을이 간결하고 탄력 있는 문장으로 신비감을 더한 로맨틱 판타지 소설이다.
eBook으로는 지난 14일 1, 2권이 동시에 출간됐다. 특히 김은숙 작가의 명 대사를 그대로 살리면서 드라마에서 다 보여주지 못한 숨은 의미를 문장으로 풀어낸 게 특징.
미국 내 가장 큰 온라인 스트리밍 사이트인 훌루닷컴(www.hulu.com) 메인페이지에 <시크릿가든>과 <아테나:전쟁의 여신> 프로모션이 진행되며 뜨거운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훌루닷컴은 NBC 유니버셜사)와 폭스사 그리고 ABC사가 합작하여 만든 미국 내 가장 큰 온라인 스트리밍 사이트다. 이는, 미주시장에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는 수백 개의 미국 드라마들 사이에서도 한국 드라마가 양질의 콘텐츠로 인정받고 새로운 한류열풍을 확산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어 눈길을 끈다.
SBS콘텐츠허브 관계자는 “최근 한국 주요 방송사 및 콘텐츠기업과 드라마 라이센싱 계약을 통해 한국 드라마를 합법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드라마피버를 통해 런칭된 SBS드라마로는 <시크릿가든><싸인><파라다이스 목장><아테나:전쟁의 여신><자이언트><대물> 등이 있다. 현재 드라마피버의 한달 평균 이용자는 약 57만명인데, 올 3분기까지 100만명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한국 드라마 시장이 급성장하며 양질의 콘텐츠가 빛을 발하고 있다. 한국에서 큰 사랑을 받은 드라마들은 향후 미주시장에서도 더욱 주목받는 콘텐츠로 자리잡으며 한류를 이끌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국 유로저널 김하늘 기자
eurojournal28@ek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