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신생 여성전문직 ‘이미지컨설턴트’가 뜬다

by eknews posted Apr 26, 201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신생 여성전문직 ‘이미지컨설턴트’가 뜬다


805-여성 1 ekn 사진.jpg


현대사회에 이르러 개인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이미지는 취업, 연애, 결혼, 사업활동 그리고 정치인과 연예인인 경우 유권자 표심, 출연영화섭외 등 크고 작은 영향을 미친다.
이에 사회가 복잡해지고 선진국으로 발전할수록 사람들은 좀 더 자신의 이미지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게 된다.
현대 이미지컨설팅의 역사는 미국 커리어워먼들이 사회에 진출하는 시점에서 시작되었고 현재 뉴욕, 파리, 런던, 캐나다, 호주에서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
하지막 한국의 이미지컨설팅 역사는 6⃞은 근대화 역사 만큼이나 아직 걸음마 단계 수준이다.
이미지컨설턴트란 개인 기업의 개성(Identity), 직업(직종), 라이프스타일(서비스분야)에 따른 바람직한 외양(Appearance)과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갖출 수 있도록 컨설팅하는 여성 전문직으로 방송활동, 작가 활동, 기업 교육 강사 및 프리랜서 등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다.
컨설팅하는 분야는 패션, 스피치, 에티켓, 컬러, 메이크업등 여러가지가 있으며, 자신의 적성과 경력, 장점이 되는 분야를 꾸준히 개발하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출산 및 결혼등으로 휴직했던 여성들도 충분히 활동이 가능하며 또한 커리어에 따라 스튜어디스, CS학원강사에서부터 대기업강사, 컨설팅회사 대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이 가능하다.
           

한국 유로저널 안하영 기자
eurojournal16@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