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색, 왁스, 펌으로 인해 여성 탈모 증가
최근 자극이 강한 펌과 염모, 왁스나 스프레이와 같은 스타일링제의 잦은 사용으로 20~30대 젊은 여성들의 탈모가 증가하고 있다.
파마약과 염색약은 최근 대부분 피부에 안전한 천연 성분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일부 성분은 염증이나 피부염을 불러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 염색약에 함유된 파라 페닐엔다이아민(PPDA)이나 염색약의 납 성분은 알레르기성 접촉 피부염의 원인이 돼 두피에 염증을 유발하고 탈모를 촉진시킨다. 헤어스타일 연출에 사용되는 스타일링제나 펌, 염색약은 화학작용을 통해 모발에 자극을 주므로 모발 자체는 물론 두피에도 손상을 주게 마련이다.
펌이나 염색을 할 때 전열기구를 사용해 강한 열을 쬐는 것도 두피를 자극하고 심한 경우 두피 화상을 유발할 수 있다. 왁스와 스프레이 등 스타일링제도 사용 후 깨끗이 세척하지 않을 경우 두피의 모공을 막아 탈모가 발생할 수 있다.
여성 탈모가 우려된다면 가급적 펌과 염색 횟수를 줄이는 것이 좋다. 또 펌과 염색을 같이 하는 것보다 모발이 회복되는 8주 이상의 기간을 두고 따로 받도록 한다. 왁스나 스프레이 등을 사용할 때는 두피에 직접 닿지 않도록 모발 끝에만 발라주고 머리를 감을 때 제품이 남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평촌 초이스피부과 두피관리센터 신현민 원장은 " 탈모는 진행성 질환이므로 이미 시작됐다면 방치하거나 잘못된 치료를 할 경우 중증 탈모로 발전할 수 있어 조기에 전문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탈모 없는 건강한 모발 만이 아름다운 헤어스타일의 연출도 가능하기 때문에 평소 두피와 모발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한다. "고 말했다.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