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스트릿 상점...울고, 온라인 매장...웃고

by 한인신문 posted Jan 22, 200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지난 크리스마스 시즌을 시작으로 온라인 쇼핑몰의 영업이익이 꾸준히 늘고 있고 증가폭도 점차 확대되고 있다고 데일리메일이 보도했다.

지난해 연말 하이스트릿(Highstreet) 상점들의 침울한 분위기와 비교하면 온라인인 쇼핑몰은 정반대 분위기라고 신문은 덧붙였다.

지난 12월 한 달동안만 2007년 12월보다 매출이 약 30% 증가했고 대부분의 오프라인 상점들의 매출 감소와 대조적인 현상을 보였다고 영국소매컨소시움(British Retail Consortium-BRC) 관계자가 말했다.

지난 크리스마스 시즌 이전인 11월부터 약 9.5%의 성장률을 보이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다시 소비자들의 소비활동이 늘어나면서 인터넷 쇼핑몰들은 활황을 누릴 수 있었다고 신문은 전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온라인 쇼핑몰, Amazon의 경우는 지난 12월 전체 이용자 수가 1,560만명으로 2007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18%가 증가했다.

또한 일부 중소형태의 온라인 쇼핑몰들은 쇼핑몰 방문자 수가 최대 66%가 증가하는 곳들도 있었다고 신문은 덧붙였다.

하지만 크리스마스 시즌 전체 소비자들의 소비액을 기준으로 보면 온라인 시장은 약 4%에 불과하고 여전히 미래가 밝은 시장이라고 경제 전문가들은 말했다.

BRC의 Sharon Hardiman 대표에 따르면 "온라인 시장이 여전히 작은 규모의 마켓이지만 성장속도는 무시할 수 없다. 매우 빠른 속도로 소비시장의 영역을 넓히고 있다"라고 말했다.



@유로저널 ONLY 뉴스 에 게재된 각국 기사 내용은 한국 언론들이나 포탈싸이트에 보도되지 않았거나, 본지가 직접 취재한 기사들만을 보도합니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