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미국 K-POP팬 100여명 K-POP 체험하러 방한

by eknews02 posted Jul 26, 201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817-문화 2 ekn 사진.jpg

 

미국 K-POP팬 100여명 K-POP 체험하러 방한

 

최근 미국 K-POP 공연을 요청하는 플래시몹 행사까지 벌일 정도로 한국 K-POP에 매료된 미국인 젊은이들이 이제 K-POP을 체험하러 직접 한국여행을 나섰다. 즉, K-POP이라는 무형의 문화자산이 그 자체로도 한국관광의 매력적인 소재가 된 것이다.
이번 방문은 지난 5월 한국관광공사 LA지사에 K-POP 공연을 보러 한국에 갈테니 공연을 볼 수 있도록 해달라는 100여명의 미국 K-POP팬들의 “당돌한 민원”이 접수되면서 성사되 것이다. 한국인들도 쉽게 매진되어 구하기 힘든 톱스타의 공연을 100여명이나 들어갈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했을 뿐만 아니라 한국 방송사의 음악 프로그램까지 볼 수 있게 해달라고 요청했다. 특히‘쇼!음악중심(MBC)’과 ‘불후의 명곡(KBS)’을 꼭 보고 싶다고 프로그램명까지 지정하면서... 최종 방한을 결정한 103명의 팬들 중에는 15세의 어린 소녀와 그의 부모님도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광공사는 전세계적인 K-POP 열기를 이끌고 있는 SM엔터테인먼트와 MBC, KBS의 예외적인 “배려” 에 힘입어 103인 미국 K-POP팬들의 당돌한 민원을 무사히 해결해 줄 수 있게 되었다. 이들은 MBC ‘쇼! 음악중심’을 방청하고, ‘소녀시대’공연을 관람할 수 있게 되었으며, KBS ‘불후의 명곡’을 방청할 수 있는 행운도 얻게 되었다.
이번 소녀시대 공연에는 미국 K-POP팬들 이외에도 싱가포르, 대만 등에서 약 300여명이상의 해외 K-POP팬을 유치하였으며, 인천한류콘서트(8월), 아시아송페스티발(10월), 경주드림콘서트(10월) 등 K-POP 콘서트와 연계하여 5천여명 이상의 해외 K-POP팬들을 유치할 예정이다.

한국 유로저널 안하영 기자      eurojournal16@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