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런던 소요관련, 교민·여행객 등의 야간외출 자제 당부
-지난 8.6(토) 런던북부지역에 위치한 Tottenham에서 대규모 소요사건이 발생하여 많은 부상자와 재산적 피해가 발생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소요사태는 8.7(일) 런던 Brixton 지역 등으로 확대하였고 8.8(월)에는 Birmingham, Bristol, Liverpool, Nottingham, Leeds 등 런던이외 영국지역으로까지 확대되고 있어 많은 우려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가운데, 8.8(월) 오후 11:00경 우리국민 여행객 2명이 런던 Hyde Park 인근 Queensway Station 부근에서 미리 예약해 둔 민박집으로 가던 도중 복면을 한채 거리에 무리를 지어 다니던 소요참가자들에게 휴대폰·기념품 등을 강취당하는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이번 강취사건이 발생한 장소는 소요가 직접 발생한 장소가 아니라는 점에서, 앞으로 상당기간 동안 런던시에서는 청소년들이 야간에 복면을 한채 무리를 지어다니다가 약탈·강도 행위를 저지르는 사건이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을 전망입니다.
-따라서, 향후 소요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런던에 체류하는 교민·여행객들은 긴급상황이 아닐 경우에는 야간외출을 자제할 것을 긴급히 당부드립니다.
문의연락처: 손영진 외사관
(020) 7227-5500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