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대사관 (베를린) 재외선거관리위원회 공식출범
= 위원장 - 김남이 위원, 부위원장 - 신승희 위원 선출=
10월14일(금)10시에 베를린 주독일 대사관에서는 (문태영 대사) 2012. 4. 11 실시하는 제19대 국회의원선거의 재외선거관리를 위한 주독일연방공화국대사관재외선거관리위원회(약칭 “독일대사관재외선거관리위원회”)가 공식 출범했다.
이번에 출범한 재외선관위는 공직선거법 제218조(재외선거관리위원회의 설치․운영)의 규정에 의하여 제18대 대통령선거와 제19대 국회의원 선거를 관리하기 위하여 설치하며 그 운영기간은 2011. 10. 14 ~ 2013. 1. 18 이다.
앞으로 재외선관위는 공직선거법 제218조의3(재외선거관리위원회와 재외투표관의 직무)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재외투표소 설치 및 관리, 재외투표관리관이 행하는 선거관리사무 감독, 선거범죄 예방 및 단속, 공명선거 홍보 및 안내 등의 사무를 집행한다.
재외선관위는 10. 14에 첫 번째 위원회의를 열어 위원장으로 중앙선관위 지명위원인
김남이 위원을, 부위원장에는 신승희 중앙선관위 지명위원을 각각 선출하였다.
초대 위원장으로 선출된 김남이 위원장은 중앙선관위 소속 현직공무원이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근무하였으며, 부위원장으로 선출된 신승희 위원은 현재 훔볼트대 대학원에 재학중에 있다.
앞으로 독일대사관재외선거관리위원회 위원 전원은 “독일에서 선거사상 처음 실시되는 재외선거가 선거법이 지켜지는 가운데 공명정대하게 치러지도록 하겠으며 또한 유권자께서도 공명선거가 되도록 선거에 대한 관심과 올바른 참여를 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아울러 재외선관위는 오는 11. 13부터 내년 2. 11까지 실시되는 재외선거인 등록신청기간 동안 모든 재외국민께서 편리하고 알기 쉽게 유권자 등록을 할 수 있도록 공관의 홈페이지나 한인신문 등 언론매체를 통하여 적극적인 홍보와 안내에 모든 역량을 다할 것을 밝혔다.
◆독일대사관 재외선관위 위원 명단
□ 위 원 장 : 김남이 중앙선관위 지명, 중앙선관위, 서울시선관위 근무
□ 부위원장 : 신승희 중앙선관위 지명, 흄볼트대 대학원 재학
□ 위 원 : 박남수 공관장 추천, 외교부 독일대사관 영사
□ 위 원 : 장세균 한나라당 추천, 베를린 침례교회 담임목사 역임
□ 민주당 위원 추천은 진행 중이다.
◆독일대사관 재외선거관리위원회 (ok.nec.go.kr)
Ⅰ. 재외선거 참여방법
1. 참여할 수 있는 선거 : 대통령선거 및 국회의원선거
2. 선거에 참여할 수 있는 사람
가. 공통요건 : 만 19세 이상의 재외국민(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있는 사람)
나. 선거별 참여자격
❍ 대통령선거 : 모든 재외국민(국외부재자신고 대상자, 재외선거인등록신청 대상자)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