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이태리_밀라노 / 한국 현대작가 30인전 - VIDANGIL Project 비단길 프로젝트 -

by eknews posted Dec 07, 201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이태리_밀라노 / 한국 현대작가 30인전

   -       VIDANGIL Project 비단길 프로젝트 -

              837-밀라노.JPG  주최: IADG (다원예술기획사)








+동서예술문화의 흐름과 화합을 지향하는 IADG 비단길 프로젝트

: 내륙(內陸) 아시아를 횡단하는 고대 동서 통상로를 칭하는 비단길(silkroad)의 의미에 착안 하여 동서문화와 자유로운 교역과 소통으로 예술문화의 새로운 화합과 발전을 모색하고자 기획된 IADG 국제문화교류 프로젝트이다. 특히, 한국의 문화예술산업의 발전 및 확산에 필요한 국내외 협력 네트워크 구축과 자료에 대한 정보를 아카이빙 하기 위해 가능성이 있는 수 많은 작가들을 해외에 소개하고, 외국에 있는 작가들을 초청하여 국제협력전시를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해마다 각 나라를 찾는 한국교류기획전은 숨어있는 한국문화인재들을 발굴하고 보다 많은 작가들이 자신의 창작 활동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장려하며, 상호간 적극적이며 자발적인 문화교류프로젝트들이 발생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 사 명 VIDANGILPROJECT : 한국현대작가_ 30 Koreans Comtemporary Exhibition

행사일시 2011 12 12- 12 24

행사장소 Italy 밀라노 ‘The Don Gallery (주소: Via cola montano 15, Milano)

행사주최 IADG(다원예술기획사)

공동주관 IADG / 한이문화예술인협회(CIAC)

참여작가 한국현대작가 30

부대행사 오픈 세미나 및 한국·이태리 작가 교류프로그램 진행

 

국내외 문화적교류활동의 활성화를 위한 장기적전시프로그램_비단길(VIDANGIL)프로젝트

해외전시를 통한 다양한 네트워크 확보

IADG는 이전부터 전시기획을 진행하면서 수많은 해외 페스티벌에 참여하며, 영국, 파리, 스페인, 벨기에,인도, 이탈리아, 터키, 홍콩 등 15개 국가에 협력관계의 코디네이터를 확보한 만큼 다양한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다. 특히 시도되지 않았거나, 개척되지 않은 곳, 그리고 현지의 예술시장성 등을 고려하여 한국 작가들과 해외작가들이 교류할 수 있는 연결 프로그램들을 찾는데 많은 연구와 노력을 기울여왔다.

따라서, 이번 이태리„비단길전시는 해외에서 대중들에게 많은 관심과 평가를 불러일으킬 수 있으나, 근접하기 힘들거나, 진행에 어려웠던 부분들을 현지 미술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지도 있는 작가나 교수님 등을 고문으로 섭외함으로써, 문화예술계에 현지 고급네트워크 및 전문적인 교류를 얻을 수 있는 통로를 개척하는 계기를 만들도록 한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IADG의 정지숙 감독은 2001년부터 한국에서 멀티미디어 아트디렉터로 활동하다가2004년부터3년간 프랑스에 거주하며 아트디렉터로 광고, 디자인, 단편애니메이션 기획 등 다방면에서 많은 활동을 하였다. 특히2003년부터 프랑스,이태리,브라질,미국 국제영화제와 디자인공모전에 참여하여 다양한 수상경력을 지니고 있는데 그러한 국제예술에 대한 수 많은 경험과 참여를 바탕으로 2008년 한국에서 예술에 대한 다양한 기획을 실현하는 다원예술기획사를 설립 하였다. 2010년 한, 20주년 수교전시와 2011년 서울국제뉴미디어페스티벌의 기획위원, 한국 독립 애니메이션협회 집행위원으로도 활동하며, 국제적으로 풍부한 경험과 재능이 있는 아트디렉터들을 연결하여 세계로 도약할 수 있는 다수의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2009년 국내외를 소통하는 새로운 통로를 개척하고자 시작한 글로벌 문화프로젝트인 비단길프로젝트는 어려운 경제 시장 속에 예술가들의 역할과 문화의 힘이 무엇인지를 보여주는데 더 큰 의미가 있다.

 

한국현대작가 30인 작품소개

한국현대작가 30명의 회화, 미디어아트, 일러스트, 디자인 등 각 분야의 작가를 선정하여 한국의 현대작가의 흐름을 엿볼 수 있는 전시로 기획하며, 아시아에서 유럽 과 세계를 향한 한국작가 단체전의 활동의 의미를 부각시킨 전시이다.

특히 유럽에서 보기 힘든 아시아현대문화의 특색을 잘 살리고, 한 분야에 치우치는 것이 아닌 각 분야의 작품들을 다양성 있게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깃들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