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불 재즈콘서트 « 이정주 + 메즈칼 재즈유닛 »
12월13일(월) 20시
Theatre Le Ranelagh
5 rue des Vignes 75016 Paris
전철 Muette, Passy / RER Boulainvilliers
무료 입장이나 반드시 문화원으로 전화예약 ( 01 47 20 83 86 )
주프랑스한국문화원(원장 최준호)은 개원 30주년을 맞이하여 오는 12월13일 하늘라그 극장에서 한불 재즈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재불 거문고 연주자 이정주와 프랑스 재즈그룹 메즈칼 재즈유닛(Mezcall Jazz Unit)의 협연으로 이뤄지며 문화원 30주년을 축하하는 흥겨운 퓨전재즈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6현 거문고뿐 아니라, 개량 10현 거문고, 전자 거문고 등 다양한 거문고를 연주하는 이정주는 아시아와 유럽 연주자들과 적극적인 협연을 통해 전통을 자연스럽게 재해석한 퓨전 음악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지난 2006년 첫 앨범 발매 후, 낭뜨를 기반으로 프랑스와 한국을 오가며 활발한 공연활동을 펼치고 있다. 메즈칼 재즈유닛 그룹과는 몽펠리에 레지던스 프로그램 참가를 계기로 여러 차례 공동 콘서트를 개최한 바 있다. 1986년 몽펠리에에서 결성된 메즈칼 재즈유닛은 그동안 리투아니아, 베트남, 인도그룹 등과의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세계음악과 퓨전을 선보이고 있는 4인조 재즈그룹이다.
한편, 이번 공연이 열리는 하늘라그 극장(Theatre du Ranelagh)은 프랑스 역사 건축물로 지정된
곳으로 19세기 목조극장의 고풍스런 분위기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