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명박 압도 속,정동영은 이회창 추월

by 유로저널 posted Dec 11, 200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이명박 압도 속,정동영은 이회창 추월

BBK 검찰 수사결과 발표로 이명박 후보의 지지율이 지난주보다 상승했고, 이회창 후보는 지지율이 하락해,정동영 후보에게 밀렸다.

리얼미터가 검찰 수사발표후 이틀에 걸쳐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는 41.7%,무소속 이회창 후보는 15.8%를, 대통합민주신당 정동영 후보는 16.9%를,창조한국당의 문국현 후보는 5.7%로 소폭 하락했고, 민노당의 권영길 후보는 2.5%, 민주당의 이인제 후보는 0.9%를 각각 기록했다.

이명박 후보는 검찰 수사결과 발표 당일인 첫날 조사에서 44.9%까지 지지율이 올라갔으나, 다음날 범여권과 이회창 후보 등이 검찰 수사결과에 의혹을 강하게 제기하면서 상승세가 주춤해져 최종 지지율이 41.7%로 나타나, 소폭 상승하는데 그쳤다.

당선가능성에서는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가 67.4%로 검찰 수사결과 발표 이후 7.3%p 더 올랐고, 정동영 후보가 7.6%로 이 후보와 큰 격차를 보이면서 두 번째로 나타났다.

무소속 이회창 후보는 4.9%로 지난주보다 6.9%p 낮아져, 검찰 수사결과 발표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이번 대선에 가장 영향을 미치는 대선주자 외 인물로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가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박근혜 전 대표는 56.7%의 지지를 얻어 2위 ‘노무현 대통령’(8.6%)을 큰 차이로 앞서며 1위로 나타났고, BBK 사건의 핵심인물인 김경준도 8.1%로 3위를 기록, 김대중 전 대통령(5.6%)과 김영삼 전 대통령(0.4%) 보다 영향력이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


                        한인신문 김 세호 기자
                             ekn@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