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 대통령 “대기업도 스스로 구조조정해야”

by 한인신문 posted Dec 26, 200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이명박 대통령은 26일“정부가 업종에 따라 적극 지원하겠지만 이에 앞서 대기업은 스스로 구조조정을 하는 노력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많은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게 될 것 같은데 이런 기회에 대기업들은 오히려 선제적이고 과감하게 자발적으로 구조를 조정해서 오히려 주력업종이 세계경쟁력을 갖는 기회로 삼아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통령은 “정부는 그간 기업친화적인 정책을 펼쳐 왔고, 또 이를 뛰어넘어 시장친화적인 방향으로 적극 나아가겠다”면서 “각계 각 분야를 포함해 기업들이 아주 세계적인 선도적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위기를 기회로 삼는 그러한 대책이 수립됐으면 한다. 그런 관점에서 정부와 기업 등 모든 부문이 합심해 위기를 극복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이 대통령은 이어 “방송통신 분야는 새로운 기술융합의 선도 부서이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부서라는 점에서 정치 논리가 아닌 실질적 경제 논리로 적극적으로 해 나가길 바란다”면서 “다음 세대를 기대할 수 있는 신성장동력도 방통융합을 통해 가져올 수 있고, 또 앞서가는 IPTV 기술을 도입하면 가능하다고 보기 때문에 방통위에서 합심해 그 목적을 달성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인신문 김 세호 기자
eurojournal10@eknews.net

<사진:청와대 제공>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