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최첨단 AESA레이다 세계 시장 공략해
한화시스템이 해외 선진 기업과 협력을 통해 최첨단 AESA레이다로 글로벌 방산 시장 공략에 나선다.
한화시스템은 5월 23일 이탈리아 대표 방산기업 레오나르도 (Leonardo S.p.A.)와 '항공기용 AESA레이다 해외 수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레오나르도는 항공우주·방위 및 보안을 전문으로 하는 이탈리아 다국적 기업으로 회전익·고정익 항공기 및 항공기용 레이다·항전 장비를 포함하여 항공기 플랫폼 솔루션을 개발 및 제공하는 글로벌 방산업체다.
AESA 레이더는 현대 공중전에서 전투의 승패를 가르는 최첨단 장비다. 공중과 지상 표적에 대한 탐지와 추적 등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는 역할을 맡는다. 한화시스템은 국내 비행시험 완료 후 KF-21 시제기에 탑재해 비행 시험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한화시스템의 AESA레이다 안테나 장치와 레오나르도의 신호처리기·전원공급기를 결합한 통합 솔루션을 구현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다양한 항공기 기체에 적용 가능하도록 제품군을 확대해 글로벌 수출 시장을 공동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
한화시스템과 레오나르도는 AESA레이다 개발에 있어 각 사의 강점을 융합해 기술 신뢰성과 가격 경쟁력을 모두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ESA레이다는 현대 공중전에서 전투기의 생존 및 전투의 승패를 가르는 최첨단 레이다로 공중과 지상 표적에 대한 탐지 및 추적 등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는 미래 전투기의 핵심 장비다.
레이다 전면부에 장착된 1000 여 개의 작은 송수신 통합 모듈을 전자적으로 제어함으로써 빠른 빔 조향이 가능해 ▲넓은 영역 탐지 ▲다중 임무 수행 ▲다중 표적과 동시 교전을 할 수 있다.
한편, 한화시스템은 올해 초 아랍에미리트(UAE)에 약 1조 3천억원 규모의 천궁-II(중거리지대공유도무기체계) 다기능 레이다를 수출한 바 있다. 또한, ▲2017년 필리핀 호위함 전투체계 ▲2019년 필리핀 호위함 전투체계 성능개량 ▲올해 4월 필리핀 초계함에 국산 전투체계 수출을 성사시키며 글로벌 시장에 국내 방산 기술력을 입증해왔다.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