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더 리더- 책 읽어주는 남자' 영화와 함께 원작소설 인기급등

by 유로저널 posted Feb 11, 200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제81회 아카데미가 주목하는 영화 <더 리더-책 읽어주는 남자>에 대한 네티즌의 폭발적인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베른하르트 슐링크의 동명 원작 <책 읽어주는 남자>에 대한 관심도 동반 상승,눈길을 모으고 있다.
아카데미 최우수 작품상,감독상,여우주연상,각본상,촬영상 등 주요 5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며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는 영화 <더 리더-책 읽어주는 남자>에 대한 영화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이 작품을 탄생시킨 원작 소설 <책 읽어주는 남자>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케이트 윈슬렛과 랄프 파인즈의 가슴 뛰는 열연과 전 세계를 감동시킨 스티븐 달드리 감독의 연출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2009년 최고의 감동 멜로 드라마<책 읽어주는 남자>는 독일의 저명한 법대 교수이자 작가인 베른하르트 슐링크의 작품으로 독일에서 <양철북> 이후로 가장 성공한 소설로 인정 받은 작품이다. 이 작품은 독일에서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100만부 이상이 팔리며 뉴욕 타임즈 베스트셀러,로스앤젤레스 타임즈 올해의 책,오프라 윈프리 북클럽에 선정되며 독일 작품 중 최초의 베스트 셀러이자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독일 소설로 평가 받고 있다.
소설은 독일의 전후 세대를 대표하는 30대 여인과 10대 소년의 러브스토리를 담아내면서 전후 세대가 겪을 수 밖에 없었던 고통과 소통의 문제에 질문을 던지며 출간 당시 뜨거운 논란을 불러일으킨 작품이다. 오프라 윈프리가 <책 읽어주는 남자>를 소개하며“한 권의 책 속에 이렇게 많은 이야기가 담겨있다니!” 라고 이야기 했듯이 풍부한 이야기가 바로 이 작품이 갖고 있는 최고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벤자민 버튼의 시계는 거꾸로 돌아간다>,<슬럼독 밀리어네어> 등 영화로 제작된 원작 중에서도 유독 <책 읽어주는 남자>에 대한 높은 관심은“복잡한 감정의 소설”(hs119), “단번에 이해할 수 없는 인간의 복잡한 심리”(orthoyj) 등의 네티즌 리뷰에서 소설 <책 읽어주는 남자>가 가진 진중한 메시지와 풍부한 텍스트에 대한 높은 관심에서 그 이유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이미 포털 사이트 다음에서는 소설 <책 읽어주는 남자>가‘화제의 책’으로 소개되며 실시간 인기 책 1위에 오르며 네티즌의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유로저널 김 하늘 기자
eurojournal18@eknews.net

<전 유럽 한인대표신문 유로저널, 전 영국 한인대표신문 한인신문, 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