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주요 도시들에서는 매해 여름마다 페스티발을 개최하지만 보통 그 기간은 며칠뿐이다. 하지만, 런던은 조금 다르다. 8월 중순부터 시작해서 10월까지 이어지는 많은 페스티벌의 배경이 되기 때문이다.
안티크 페어를 비롯해 푸드 페스티발, 재즈 페스티발, 야외에서 즐기는 가족 이벤드 등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되며 이들 중 다수는 무료다.
<8월 AUGUST>
Kids Week
8월 18일 ~ 9월 1일
문의: www.kidsweek.co.uk
런던 웨스트 엔드 극장들이 어린이들을 위해 무료 티켓과 행사를 개최한다.
Kids Week는 올해로 19회를 맞이하며 올해는 2주동안 진행된다.
어른과 동반하는 5세에서 16세의 어린이 한 명에 대해 어느 쇼든 무료 입장이 가능하고, 추가 어린이에 대해서는 2명까지 절반 가격에 입장이 가능하다.
행사에 참여하는 쇼로는 ‘Babe: The Sheep-Pig’, ‘Chicago’, ‘Les Misérables’, ‘Blue Man Group’, ‘Blood Brothers’ 와 ‘Stomp’ 등 다수다.
이 외에도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사이트 참조.
노팅힐 카니발 Notting Hill Carnival
8월 27-28일
문의: 0870 059 1111
튜브: Westbourne Park/Ladbroke Grove
1966년부터 매해 8월의 뱅크 할리데이에 펼쳐지는 노팅힐 카니발은 유럽의 거리축제 중 가장 규모가 큰 행사다. 캐리비안 문화에 흠뻑 빠질 수 있는 노팅힐 카니발은 일반적으로 일요일은 어린이들을 위한 날이고, 월요일이 파티의 주인공이 되는 날이다.
<9월 SEPTEMBER>
Regent Street Festival
9월 3일
문의: www.regentstreetonline.com
고급 브랜드 상점과 카페, 바, 식당 등으로 유명한 패션의 중심지 리전트 스트릿이 이 날 하루는 스페인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장소로 변모한다.
이 날 리전트 거리는 자동차 운행이 금지되고 ‘A Walk Through Spain’이라는 제목처럼 12시부터 밤 8시까지 모래 사장과 열대 나무가 재현된 완벽한 스페인 거리로서의 역할을 다하게 된다.
스페인의 14개 지역의 별미와 식품들, 그리고 전통 춤을 즐길 수 있는 카니발이 진행된다.
London Design Festival 2006
September 15-30
문의: 020 7014 5313
http://www.londondesignfestival.com
런던이 2주간 펼쳐지는 디자인 페스티발을 통해 국제적인 디자인 허브 도시로서의 위치를 기념한다.
최신의 디자인, 인테리어, 조명 시설, 건축, 그래픽 등을 감상하고 배울 수 있는 이벤트다.
런던 곳곳의 150여개 장소에서 간담회, 이벤트, 새로운 제품 시연, 전시회등이 열리며 다수는 무료다. 가장 많은 이벤트가 집약되는 장소는 Brick Lane 의 Truman Brewery다.
지난 해 파란색 고무 밴드로 세계에서 만든 세상에서 가장 긴 의자로 트라팔가 광장을 덮었던 디자이너 Tom Dixon이 올해도 재활용이라는 주제 아래 비슷한 눈요기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런던 오픈하우스 Open House London
9월 16~17일
londonopenhouse.org/
런던 주요 건물 600여개가 대중에게 오픈된다. 런던의 가장 훌륭한 건물들은 평소에는 대중들에게 공개가 되지 않지만 이 날만큼은 그 내부에 들어가 구석구석 살펴볼 수 있는 것이다.
올해로 14회를 맞는 런던 오픈하우스 데이는 9월 16일과 17일 이틀에 걸쳐 다양한 주요 건물들을 사람들에게 선물한다.
금요일 저녁에 시작하는 워킹 투어(walking tour)를 시작으로, 몇몇 건물들에서는 그 건물을 만든 엔지니어들과 건축가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Meet the Makers’ 행사 등 여러가지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해당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건물들을 검색할 수 있다.
입장은 모두 무료다.
출처: TimeOut
<영국=유로저널 ONLY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