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ndon 2007: the shape of things to come
<봄 Spring>
King’s Cross 개발
King’s Cross를 개발하기 위한 설계 승인이 지난 해 승인된 바 있다. 따라서, 2007년 초반에 개발사는 구체적인 첫 계획안을 제출하며 2007년 말경에 공사 시작을 목표로 할 것이다.
교통 혼잡 통행료 구간 확장
2월 19일부터 CC 구간이 런던 서부로 확장 적용된다. 확장 구간에는 Bayswater, Notting Hill, North/South Kensington, High Street Kensington, Knightsbridge, Chelsea, Belgravia와 Pimlico가 포함된다. 대신 적용 시간대는 30분 줄어들어 끝나는 시간이 현재의 오후 6시 30분에서 오후 6시로 변경된다.
올림픽 준비
2007년의 첫 6개월 동안에는 올림픽 국내 스폰서들이 처음으로 발표되고, 2012년 올림픽 로고와 함께 올림픽 경기장의 첫 도안도 발표될 예정이다.
여름까지 운영위원회는 자전거 경주장인 벨로드롬 디자인을 위한 경연 대회를 시작하며, 올림픽 촌을 지을 회사를 지명하게 된다.
재활용 정책
재활용 의무 정책이 2007년의 흐름이 될 것으로 보인다. Hackney 카운슬이 재활용 분리 수거를 의무화는 정책에 가담하는 4번째 카운슬이 된다. 따라서 Hackney 주민들은 3월부터 별도의 수거함을 이용해 종이, 유리병, 다른 재활용품들을 분리해야 한다. 이를 어기면 최대 2천 파운드까지 벌금이 부과된다. Hammersmith & Fulham, Waltham Forest 등의 다른 카운슬도 유사한 정책 실시를 고려 중이다.
<여름 Summer>
튜브 소식
2007년 런던 언더그라운드 시스템에 2가지 소식이 있다. 첫째, 5월 말경부터 튜브 막차 시간이 연장돼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센트럴 런던을 새벽 1시(현재 12시 30분)에 출발한다. 이에 맞추어 토요일 튜브 첫차는 아침 7시(현재 아침 6시)에 시작될 예정이다.
두번째 소식은 East London Line이 12월 23일 업그레이드와 확장을 위해 폐쇄되고 2010년 6월까지 재개하지 않을 예정이다. 대신 대체 버스가 운행된다.
공공장소 금연 실시
7월 1일부터 공공 장소에서의 흡연 금지가 효력이 발생된다. 이로써 펍, 클럽, 공장, 사무실, 병원 등 공공 건물 내에서는 흡연이 금지된다. 술을 파는 모든 곳은 ‘no smoking’라는 사인을 건물 내에 부착시켜야 한다.
Tour de France
Tour de France가 올해 그 출발점으로 런던을 선택했다가. Bermondsey, Deptford, Greenwich 등 런던에 마련된 구간을 달리게 되는 것이다. 2007년 7월 7일에서 29일까지 열리는 Tour de France는 올해로 94회를 맞으며 총 3,550km라는 긴 레이스 구간을 달리는 세계에서 가장 명성이 높은 자전거 경주 대회다. Tour de France가 영국에서 출발하는 것은 사상 처음 있는 일이다.
Crossrail
런던과 남동부 잉글랜드를 연결하고자 하는 새로운 철도 Crossrail의 미래는 어디로 갈까? 런던 서부 Heathrow와 Maidenhead에서 동쪽의 Shenfield와 Abbey Wood를 연결하는 이 새로운 레일 정책은 그 동안 찬반이 무수히 엇갈려온 문제의 프로젝트다. 레일이 Borough Market과 같은 런던의 가장 역사적인 지역을 관통해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올해 여름에 프로젝트가 지원을 받아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공사도 올해가 가기 전에 시작될 가능성이 있다.
<가을 Autumn>
Hackney 수영장 재개장
악명 높은 Hackney의 Clissold Leisure Centre 이 다시 문을 연다. 본래 예산이었던 7백만 파운드를 훨씬 초과해 2천만 파운드를 더 사용했고, 예정보다 2년 늦게 문을 열었지만 2년 후인 2003년 구조적 문제점으로 문을 닫았던 Clissold Leisure Centre는 본래 Hackney 카운슬이 6월에 재개장을 계획했었지만 이제는 다시 가을로 연기되었다.
<겨울 Winter>
유로스타
St Pancras 역이 11월 14일부터 국제 기차역이 된다. 따라서, 프랑스로 가는 초고속 유로스타가 이 때부터 운행되어 여행 시간이 3분 1 정도 단축될 예정이다.
출처: Time Out London
<영국=유로저널 ONLY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