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SK그룹, 하이닉스 인수로 임직원 7만명 돌파

by eknews posted Mar 09,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SK그룹, 하이닉스 인수로 임직원 7만명 돌파

845-기업뉴스 9 사진.gif


SK그룹의 전체 인력 규모가 7만 명을 처음으로 넘어섰다. 인력증가의 한계가 있는 에너지와 통신 등 장치 사업을 중심으로 하고 있는 SK그룹에게 임직원 7만명 시대는 장치 산업과 제조 산업의 융합이라는 측면에서 주목되는 부분이다. 


  SK그룹은 지난달 하이닉스 인수를 마무리 하면서 그룹 전체 인력이 사상 최대 규모인 7만 600여명으로 집계되었다고 밝혔다. 지난해 말 기준으로 SK그룹 총 임직원 수는 5만 1천여명이었는데, 1만 9천 600여명인 하이닉스의 인수가 마무리 되면서 7만명을 넘어 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는 2002년 2만 9천 여명이던 전체 임직원 수가 10년 만에 140% 이상 늘어난 규모다. SK그룹은 자본집약적이고, 장치 집약적인 사업의 특성상 인력증가가 쉽지 않았고, 특히 주력 사업의 성장 정체로 구성원 증가에 한계가 있었던 점을 감안하면 하이닉스 인수를 통한 7만명 돌파는 큰 의미가 있다. 


  이 같은 증가는 에너지와 통신 등 주력 사업 보다는 사업 확장이 빠르게 진행되어 온 SK건설과 SK C&C같은 인프라와 해외진출 계열사에서 크게 증가했다. 실제로 회사로 SK건설은 2002년 말 2,100여명이던 임직원 수가 지난해 말 6,200명을 넘겼고,SK C&C는 같은 기간 1,700여명에서 4,000명을 넘어섰다. 


  SK그룹은 국가를 대표하는 수출 사업이자, 대규모 제조업인 하이닉스가 SK그룹으로 편입되면서 장치산업과 제조산업이 적절하게 융합, 일자리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하이닉스는 올해 4~5조 투자를 시작으로 매년 투자가 늘어나 새로운 생산,연구시설이 증가하면서 일자리 규모도 매우 빠른 속도로 증가할 것이기 때문이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