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
미국 J.D. 파워의 상품성 만족도 조사에서 1위 등극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J.D. 파워(J.D. Power)가 발표한 ‘2022 상품성 만족도(APEAL) 조사’에서 역대 최고의 성적을 달성했다.
현대차그룹은 차급별 조사에서 글로벌 자동차 그룹 중 최다인 총 7개 차종을 최고에 자리에 올렸으며, 브랜드별 순위에서도 제네시스, 현대자동차, 기아가 상위권에 올랐다.
제네시스가 프리미엄 브랜드 부문 2위를 달성하는 동시에 기아와 현대차가 일반 브랜드 부문에서 각각 5위와 7위에 오른 것이다.
아울러 현대차그룹은 제조사 부문 순위에서도 다른 회사들을 압도적인 차이로 따돌리고 1위에 올랐다. 해당 순위는 차급별 조사에서 3위 이상의 결과를 기록한 차종의 수를 합한 결과로 정한다. 즉, 현대차그룹은 차급별 조사에서 7개 차종이 1위에 오른 것을 비롯해 현대차 쏘나타·아이오닉 5·투싼, 기아 텔루라이드·리오, 제네시스 GV80 등 6개 차종이 3위 안에 들며 제조사 부문 순위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할 수 있었다. 이는 곧 J.D. 파워의 상품성 만족도 조사에서 현대차그룹의 다양한 차종이 소비자들로부터 뛰어난 상품성을 인정받았다는 뜻이기도 하다.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