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영화 홍보에 진심' 조진웅, 매거진부터 유퀴즈까지

by 편집부 posted Mar 14,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영화 홍보에 진심' 조진웅, 매거진부터 유퀴즈까지

 

배우 조진웅이 영화 '대외비'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그의 주연작 '대외비'는 일간, 주말, 주간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면서 2023년 개봉작 중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달성해 한국 영화의 자존심을 지키고 있다.

지난 1일 개봉한 '대외비'에서 조진웅은 대한민국을 뒤집을 비밀문서를 두고 절대적인 권력과 치열한 대결을 펼치는 만년 국회의원 후보 해웅으로 활약했다. "인물이 주도적으로 극을 끌고 가는 스토리를 선호한다"고 밝혔던 조진웅. 그는 이를 증명하듯 독보적인 존재감과 호연으로 대외비의 116분을 완벽하게 쥐락펴락했다.

특히 조진웅은 20년째 빽 하나 없이 국회의원에 도전하는 근성을 비롯해 보는 이들까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순태(이성민 분)와의 숨 막히는 수 싸움, 그리고 박진감 넘치는 필도(김무열 분)와의 관계까지 해웅의 면면을 본인만의 색으로 그려냈다.

국회의원 후보로 완벽하게 변신한 조진웅의 모습 또한 몰입도를 더했다. 조진웅은 다양한 연설 영상을 보면서 다각도로 끊임없이 연구했다고 언급했다. 이에 극 중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연설 씬에서 보여준 확신에 찬 눈빛과 목소리, 제스처가 인상적이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궁지에 몰린 상황에서 애써 태연함을 가장하지만, 얼굴을 타고 흐르는 땀방울을 보여주는 등 더는 뒷걸음 칠 곳 없는 벼랑 끝까지 내몰린 남자의 악에 받친 처절함을 설득력 있게 표현했다.

주연 배우로서 맡은 몫 이상을 해내며, 극의 흡입력을 높이는 조진웅. 그는 이번 영화 '대외비'에서도 자신의 진가를 제대로 보여줬다.

 

유로저널 한국 고유진 기자

eurojournalgisa@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