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미국 U.S.뉴스 2023
최고의 패밀리카에서 다수의 수상 기록
현대차와 기아의 화려한 수상 기록은 지금도 전 세계 곳곳에서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3월 14일에는 미국의 대표적인 주간 뉴스 매거진인 〈U.S. News & World Report, 이하 U.S. 뉴스)〉가 선정한 ‘2023 가족을 위한 최고의 자동차’ 어워드에서 총 5대의 현대차그룹 차종들이 이름을 올렸다.
우선 현대차 싼타페는 ‘가족을 위한 최고의 2열 SUV(Best 2-Row SUV for Families)’ 부문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싼타페는 〈U.S. 뉴스〉의 자체 조사에서 10점 만점 중 8.3점을 받아 상위권을 기록했으며 넓은 실내 공간, 풍부한 편의 사양, 경쟁 차량 대비 뛰어난 연비 등이 수상의 이유로 손꼽혔다. 또한 싼타페는 ‘2023 가격 대비 가치가 우수한 자동차’ 어워드에서도 동일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결국 싼타페는 두 가지 어워드를 동시에 석권하며 우수한 상품성을 입증했다.
현대차 투싼은 ‘가족을 위한 최고의 콤팩트 SUV’ 부문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U.S. 뉴스〉는 10점 만점 중 8.5점을 투싼에 부여했으며 넓은 실내 공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다양한 편의 사양, 균형 잡힌 핸들링, 뛰어난 연비 등을 장점으로 언급했다. 무엇보다 투싼은 지난해에 이은 두 번째 우승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우수한 상품성을 바탕으로 미국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다시 한번 입증한 셈이다.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