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4050세대 이직·창업 위한
대학 연계 전문 교육 제공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이 운영하는 서울시민대학이 서울의 주요 대학 6곳과 연계해 중장년 서울시민의 이직과전직, 창업 등의 미래 설계를 지원하는 ‘중장년 커리어 점프업’ 사업을 운영한다.
‘중장년 커리어 점프업’은 서울시 대표 평생학습 브랜드인 서울시민대학이 서울지역 대학과 협력, 대학의 우수한 인프라를 활용한전문교육을 제공하는 대학연계 사업 중 하나다. 올해는 서울시의중장년집중지원 프로젝트 ‘서울런4050’의 일환으로 생애전환기에놓인4050세대의 직무역량 강화에 필요한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과정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수요를 반영한 신기술 분야와실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현장 맞춤 분야로 구성되었으며, 오는7월부터 10월까지 6개 대학에서 운영된다.
▲서울대(그린미래 산업), ▲서울시립대(빅데이터 분석), ▲동국대(드론및 뉴미디어), ▲성신여대(공예공방 창업), ▲동덕여대(세무 및 금융자산관리), ▲명지대(부동산 및 디지털 마케팅), 각 학교별로 특화된분야의전문 교육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은 수료 후 이직이나 취업 시 이력으로활용할수 있도록 해 눈길을 끈다. 모든 교육과정은 수료 시 서울시장명의와 대학 명의의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동덕여대와 명지대교육과정 수료자는 일종의 전문 자격 증명인 나노디그리(Nano-Degree)를 발급하며, 해당 대학·대학원에 입학 또는 편입 시 과정별2학점을 선수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 서울시평생학습포털 : sll.seoul.go.kr
○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 : slei.seoul.kr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