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삼성전자, 신박한 갤럭시 활용법 공개'갤럭시 인싸이트

by 편집부 posted Jul 25,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삼성전자, 신박한 갤럭시 활용법 공개'갤럭시 인싸이트

 

갤럭시만의 신박한 ‘꿀팁’ 활용법을 모은 유튜브 영상이 유럽뿐만 아니라 해외동포 사회에서도 화제다. 바로 삼성전자 뉴스룸 유튜브에 소개되고 있는 ‘갤럭시 인싸-이트’ 영상이 그것.

‘갤럭시 인싸-이트’는 약 1분 내외의 유튜브 쇼츠 영상으로, ‘굿락+’, ‘루틴’, ‘빅스비’ 등을 활용해 나만의 기능 세팅 방법을 위트 있게 소개한 총 10편의 시리즈 콘텐츠다. 

충전 시기를 음성 알람으로 설정하는 방법부터 모닝콜을 음성으로 반복 설정하는 방법까지, 사용자의 루틴을 갤럭시가 인지해 흥미로운 방식으로 안내하는 일종의 ‘영상 가이드’이기도 하다.

1329-기업뉴스 3 사진.png

특히, MZ 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 맞춤 기능을 유쾌하게 그리고 있어, 갤럭시 사용자라면 일상에 적용해 활용해 봄직하다. 신박한 갤럭시 사용법 ‘갤럭시 인싸-이트’ 시리즈를 뉴스룸이 두 편에 걸쳐 소개한다.

지난 6월 첫 공개한 1편에서는 갤럭시를 보다 손쉽고 재미있게 충전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배터리 잔량이 부족해지면 마치 갤럭시가 직접 ‘충전을 해 달라’ 말을 거는 것처럼, 나만의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갤럭시 ‘굿락’ 앱의 ‘Routine+’ 기능을 활용한 방법으로, ‘충전’ 상태를 루틴으로 설정한 뒤, 사용자가 입력한 텍스트를 갤럭시가 음성으로 읽도록 하는 것.

갤럭시가 ‘배고팠다’고 호통을 치거나, ‘혼자 두고 가지 말라’며 말을 거는 것처럼 설정할 수 있어, 지루한 충전 시간이 오히려 유쾌해 진다.

2편에서는 손가락 지문으로 앱을 자동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을 다뤘다. 

‘Routine+’의 모드 및 루틴 기능에서 왼손, 오른손 지문 별로 각각 다른 앱을 실행시킬 수 있다. 엄지는 잠금 해제, 검지는 게임, 중지는 카메라 등 어떤 손가락의 지문으로 터치하느냐에 따라 앱이 빠르게 자동 실행된다. 빠른 실행이 관건인 게이밍 유저들에게 매우 유용한 기능이다.

3편은 매일 아침 모닝콜 알람을 듣고도 잠을 깨기 힘든 이들에게 더 없이 반가운 꿀팁이 될 수 있다. 

반복해 울리는 모닝콜을 끄기 바쁘고, 정작 일어나지 못했던 사용자라면 ‘Routine+’을 활용해 완벽한 기상 루틴을 만들 수 있다. 모닝콜 알람이 해제되는 순간, 사용자가 안 일어나고는 베길 수 없는 내용으로 ‘글자 읽어주기’가 실행되도록 설정하는 것. 모닝콜 알람만으로는 기상이 어렵다면, 굿락(Good Lock) 기능을 활용해 완벽한 모닝 루틴을 만들어 보자.

4편은 셀카를 보다 흥미롭게 찍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나만의 인싸력을 뽐내고 싶다면, ‘빅스비’와 ‘모드 및 루틴’ 기능을 활용해 원하는 질문과 답변으로 나만의 셀카 명령어를 만들어보자. 예를 들어, ‘세상에서 누가 제일 예뻐’라는 질문에 셀카가 바로 찍히면서 주변 사람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을 수 있다.

버스에서 깜빡 졸다가 정류장을 지나친 경험이 있다면 ‘갤럭시 인싸-이트’ 5편을 주목해 보자. 

똑똑한 갤럭시가 내가 내릴 정거장을 지나치지 않도록 알려준다. ‘모드 및 루틴’ 기능에서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내려야 할 곳을 미리 설정하면 갤럭시가 버스에서 내려야 할 타이밍을 알려줘 편리한 일상을 보낼 수 있다.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갤럭시를 보다 유용하게 활용하는 법, ‘갤럭시 인싸-이트’는 삼성전자 뉴스룸 유튜브에서 확인 가능하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