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열도를 뜨겁게 뒤흔든 압도적 위상 입증!
‘K-POP 레전드 동방신기가 11월 28일 개최된 ‘2023 MAMA AWARDS’에서 탁월한 무대매너와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역대급 스테이지를 선보여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날 인트로부터 웅장하게 등장하며 시선을 사로잡은 동방신기는 신곡 ‘Down’(다운)의 무대를 최초 공개, 관능적이면서도 강렬한 매력으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더불어 데뷔 20주년을 기념해 라이즈(RIIZE)와 함께한 스페셜 컬래버레이션 ‘Rising Sun (순수)’(라이징 선) 무대는 SM 선후배 아티스트의 특급 케미스트리로 폭발적인 호응을 모은 데 이어, 대표 히트곡들을 리믹스한 댄스 브레이크 무대에서는 그간 쌓아온 동방신기의 단단한 내공과 호흡을 한 눈에 만날 수 있어 보는 이들을 완벽히 매료시켰다.
특히 동방신기는 쉴 틈 없이 몰아치는 퍼포먼스로 파워풀한 에너지를 발산하며 완벽한 피날레를 장식, 공연장을 가득 메운 현지 관객들의 뜨거운 환호와 감탄을 이끌어내 올해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동방신기의 독보적인 명성과 진가를 다시 한번 확인케 했다.
한편, 신곡 ‘Down’은 관능적인 그루브의 기타 리프와 강렬한 신스 베이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슬로우 R&B 곡으로, 가사에는 사랑을 향한 지독한 갈증과 상대를 처절하게 갈구하는 모습을 담았으며, 곡의 압도감과 여운을 증폭시키는 감정선과 폭발적인 고음 애드리브가 인상적이다.
한국 유로저널 김하늘 기자 eurojournal02@eknews.net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