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 첫 미니앨범 ‘RIIZING’ 수록곡 화제 모아
‘이모셔널 팝 루키’ 라이즈(RIIZE)의 첫 미니앨범 ‘RIIZING’ 수록곡이 4월 29일에 공개되었다.
라이즈는 6월 앨범 발매에 앞서 수록곡을 순차 발표 중이며, ‘Siren(사이렌), Impossible’에 이어 4월 29일 0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9 Days, Honestly, One Kiss’ 등 또 다른 3곡을 추가 공개해 높은 관심을 모았다.
신곡 ‘9 Days’는 에너제틱한 신시사이저와 드럼 사운드, 마치 페스티벌의 한 가운데 있는 듯 떼창을 유도하는 중독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일주일이 9일처럼 느껴질 정도로 바쁘게 보내고 있지만 지치지 않고 계속 꿈을 향해 나아가겠다는 다짐을 녹였다.
더불어 ‘Honestly’는 부드럽고 몽환적인 신스 패드와 트랩 드럼 비트, 감미로운 보컬이 조화를 이루는 R&B 팝 곡으로, 스스로를 헤치고 있는 사랑에 이별을 고하며 이제는 내 사랑을 나 자신을 위해 쓰겠다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라이즈 첫 팬송인 ‘One Kiss’는 웅장한 스트링과 힘찬 드럼이 벅찬 감성을 만드는 미디엄 템포 팝 곡으로, 함께 보낸 행복한 하루 끝에 어떤 말보다 단 한번의 입맞춤으로 변치 않는 사랑을 약속하는 모습을 가사에 표현, 라이즈가 팬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담아 의미를 더했다.
라이즈의 ‘Impossible’은 미국 유명 매거진 틴보그(Teen Vogue)가 선정한 ‘금주 최고의 신곡’ 중 하나로 “라이즈가 하우스 장르에서 영감을 받아 그루비한 음악과 뮤직비디오로 돌아왔다”고 소개되었으며, 미국의 권위 있는 음악 전문 매체 롤링스톤(Rolling Stone)이 뽑은 ‘한 주간 꼭 들어야 하는 신곡’ 목록에도 올랐다.
한편, 미국 매거진 유포리아(EUPHORIA)는 ‘Impossible’에 대해 “올여름 최고의 노래가 될 거다. 누군가와 함께 꿈을 위해 노력하면 불가능이란 없다는 희망찬 메시지를 전하는 곡이다. 뮤직비디오 속 라이즈의 뛰어난 풋워크와 완벽한 칼군무도 인상적”이라고 집중 조명했다.
또한 영국의 저명한 음악 매체 NME는 ‘Impossible’ 리뷰 기사를 통해 단순한 음악 소개를 넘어 라이즈가 내세운 독자적 장르 ‘이모셔널 팝’의 경계 확장에도 주목했으며, 영국 음악 전문 온라인 매거진 더 라인 오브 베스트 핏(The Line of Best Fit)은 “차세대 K팝 그룹 라이즈의 신곡”이라면서 재빠르게 ‘Impossible’ 발표 소식을 알렸다.
한국 유로저널 김하늘 기자
hnkim@theeurojournal.com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