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컵 3라운드 연장전 교체출전한 손흥민,
연장 혈투 끝 승리한 토트넘
토트넘 홋스퍼는 2025년 1월 12일 영국 탬워스의 더 램 그라운드에서 열린 FA컵 3라운드(64강)에서 잉글랜드 5부 리그 소속의 탬워스 FC를 상대로 연장전 끝에 3-0 승리를 거두며 4라운드에 진출했다.
이날 경기에서 토트넘은 주전 선수들을 일부 휴식시키며 로테이션을 가동했지만, 경기 초반부터 탬워스의 거센 저항에 고전했다. 전반 31분, 제임스 매디슨의 슈팅이 골대를 강타하는 등 득점 기회를 살리지 못하며 정규 시간 동안 득점 없이 경기가 진행되었다.
연장전에 돌입하며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을 교체 투입하는 승부수를 던졌다. 손흥민은 연장 전반 10분, 아크 정면에서 프리킥을 얻어냈고, 이 프리킥 상황에서 상대 자책골이 나오며 토트넘이 선제골을 기록했다. 이어 연장 후반 2분, 손흥민의 패스를 받은 데얀 클루셉스키가 추가 골을 넣었고, 연장 후반 13분에는 브레넌 존슨이 쐐기 골을 터뜨리며 경기를 마무리했다.
한편, 최근 토트넘에 합류한 양민혁 선수는 아쉽게도 이번 경기 명단에서 제외되어 데뷔전이 미뤄졌다.
토트넘은 이번 승리로 FA컵 4라운드에 진출했으며, 다음 경기는 리그경기이자 중요한 아스널과의 북런던 더비를 앞두고 있다.
북런던더비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손흥민의 득점이 기대된다.
영국 유로저널 Sangyoul Kim (Sam) 스포츠 전문기자
sgkim@theeurojournal.com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