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폴란드에서 현지 밀착형 스포츠 감성 마케팅 펼친다

by eknews posted May 02,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삼성전자, 

폴란드에서 현지 밀착형 스포츠 감성 마케팅 펼친다

853-동유럽 1 ekn 사진.jpg

삼성전자가 지난 주말부터 유로 대회가 개최될 예정인 폴란드 바르샤바의 국립경기장(National Stadium)을 비롯한 주요 대도시에서 ‘아이 러브 폴란드(I Love Poland)’ 캠페인을 시작했다. 

  유럽 지역에서 열리는 대규모 스포츠 이벤트에 앞서 시작한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이 직접 폴란드 주요 도시에 설치된 초대형 백색 모뉴먼트에 ‘내가 폴란드를 사랑하는 이유’를 기록해 폴란드 국기 형상을 만드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같은 소셜미디어를 통해서도 해당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바르샤바를 비롯해 브로츠와프, 포즈난, 크라쿠프 등 전국의 주요 대도시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스포츠를 사랑하는 폴란드 국민들은 자국 스포츠 선수들이 각종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기원하고 더 나아가 폴란드 국민의 단결력을 보여 준다는 의도로 기획되었다. 

이외에도 응원 메세지가 담긴 폴란드 국기 형상의 티셔츠를 참가하는 시민들에게 나눠 주고 유명인들의 응원 메시지도 유튜브를 통해 공개해 국민들과 함께 ‘아이 러브 폴란드’ 캠페인에 동참하게 된다. 특히 삼성 스마트 TV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스포츠 경기의 최신 뉴스를 가장 빠르게 전달하고, 쇼핑몰 곳곳에 스마트 TV를 설치해 유명 축구게임을 즐길 수 있는 장소도 마련하는 등 폴란드 국민이 삼성 스마트 TV와 함께 스포츠 이벤트들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853-동유럽 1 ekn 사진 2.jpg

올해 폴란드 TV 시장은 대형 스포츠 이벤트로 인해 평판TV와 LED TV를 중심으로 전년대비 2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스포츠를 활용한 현지 밀착형 마케팅을 통해 시장을 적극 공략해 올해 폴란드 TV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50%를 달성하고 폴란드에서 가장 사랑받는 TV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확실히 다진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삼성전자는 폴란드 평판TV 시장에서 35.9%의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올해 2월까지 41.6%의 시장점유율로 경쟁사들과의 격차를 더욱 크게 벌려 초격차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특히, LED·스마트·3D TV와 같은 프리미엄 시장에서도 40%를 웃도는 점유율을 보이며 1위를 확고히 지키고 있다. 

  삼성전자 폴란드 법인 정현석 전무는 “유럽의 어떤 국가보다도 애국심이 강하고 열정적인 폴란드 국민들이 한마음으로 자국 스포츠 대표팀을 응원할 수 있도록 아이 러브 폴스카(I Love Poland)캠페인을 준비했다”고 말하고 “이번 캠페인과 같은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폴란드 국민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거듭 날 것”이라고 밝혔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