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SⅢ’ 전격 공개 삼성전자가 사용자환경, 기술, 디자인 등 모든 분야에 인간 중심 철학이 반영된 새로운 컨셉트의 스마트폰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3일 영국 런던 얼스코트(Earls Court)에서 열린 ‘삼성 모바일 언팩’ 행사에서 올해 스마트폰 시장의 최대 기대작인 ‘갤럭시SⅢ’를 전격 공개했다. ‘갤럭시SⅢ’는 전세계적으로 각각 2,000만대 이상 판매된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라인업인 갤럭시S와 갤럭시SⅡ의 후속작으로 출시 전부터 글로벌 미디어와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갤럭시SⅢ’는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이고 심플한 사용성을 제공하며, 지금까지 기술 경쟁 중심으로 진화해 온 스마트폰과는 확실한 차별성을 보이며 향후 인간 중심으로 발전해 나갈 스마트폰에 대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다.
삼성전자 IM담당 신종균 사장은 “갤럭시SⅢ는 현존하는 최고의 기술력과 인간 중심 사용성, 자연을 닮은 디자인이 집약된 완전히 새로운 스마트폰”이라며 “언제든지 끊김 없고 자연스러운 인간 중심의 모바일 경험으로 특별한 감성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갤럭시SⅢ’로 인터넷이나 e북을 읽고 있는 동안에는 화면이 계속 유지되고 잠이 들거나 보지 않으면 설정된 조명 시간 후 자동으로 화면이 어두워지면서 꺼지게 된다. 진화된 음성 인식 기능인 ‘S 보이스(S Voice)’도 눈에 띈다. 통화, 알람, 사진 촬영 등 다양한 스마트폰 기능을 편리하게 동작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음악 감상 중에도 음성으로 이전 곡·다음 곡 재생, 볼륨 제어를 할 수 있다.
더욱 다양한 모션인식 기능도 탑재됐다. 수신 문자를 확인한 화면에서 ‘갤럭시SⅢ’를 귀에 가져다 대면 자동으로 문자 발신자에게 전화를 걸어주는 ‘다이렉트 콜(Direct Call)’, 책상 등에 놓아두었던 갤럭시SⅢ를 손에 들면 부재중 전화나 메시지가 있음을 진동으로 알려주는 ‘스마트 알림(Smart Alert)’, 잠금 화면에서 화면을 누르고 ‘갤럭시SⅢ’를 가로로 돌리면 카메라가 실행되는 ‘카메라 신속 실행(Camera Quick Access)’ 등을 지원한다.
첨단 무선 충전 기술도 제공한다. ‘갤럭시SⅢ’ 전용 무선 충전용 커버를 장착해 별도 출시될 충전 패드에 올려 놓으면 충전 케이블을 꽂는 번거로움 없이 충전할 수 있다. 또한 ‘갤럭시SⅢ’에 탑재된 800만 화소 카메라는 디지털 카메라에 버금가는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셔터를 누르면 대기시간 없이 바로 촬영할 수 있는 ‘제로 셔터 랙(Zero Shutter Lag)’, 20장 연속 촬영의 ‘버스트 샷(Burst Shot)’, 선명하게 촬영된 사진을 자동으로 골라주는 ‘베스트 포토(Best Photo)’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지원하며 19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로 HD급 동영상 촬영도 가능하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컨텐츠 공유 기능도 훨씬 쉽고 빨라졌다. ‘갤럭시SⅢ’ 스마트폰 간에는 NFC와 와이파이 다이렉트(WiFi Direct)를 통해 별도의 통신망 접속 없이 HD 영화 한 편(1GB)을 3분, MP3 음악 한 곡(10MB)을 2초에 공유할 수 있는 ‘S 빔(S Beam)’ 기능이 탑재됐다.
또한 스마트폰·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간 컨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올쉐어 플레이(AllShare Play)’, 스마트폰 화면을 TV 화면에 바로 공유해 게임·영화 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올쉐어 캐스트(AllShare Cast)’도 지원된다.
이외에도 구글 최신 안드로이드 플랫폼 4.0(아이스크림샌드위치)에 선명한 화질의 4.8형 HD 슈퍼아몰레드, 2개의 와이파이 채널에 동시 접속해 2배의 더욱 빠른 속도로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 채널 본딩’ 등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갤럭시SⅢ’는 자연을 그대로 담은 그래픽과 사운드로 오가닉한 UX 환경을 제공한다. 잔잔한 호수를 직접 손으로 터치하는 듯한 느낌의 ‘물결 효과(Water ripple)’ 잠금화면과 물, 바람, 새소리 등의 벨소리와 알람음이 기본 탑재돼 바쁜 일상의 현대인들에게 편안함을 제공한다. 최고 성능과 인간 중심의 철학을 반영해 특별한 감성경험을 제공할 ‘갤럭시SⅢ’는 5월말 유럽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전세계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