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여성부 국제전문여성인턴 선발
여성부(장관: 변도윤)는 『2009년 제8기 여성부 국제전문여성인턴』을 선발하기 위해 9월 10일부터 선발공고를 하고 서류접수를 받는다.
○ 이번 제8기 인턴은 대학원 재학 및 진학예정 중인 여학생을 대상으로 서류전형 및 TEPS 시험과 면접을 통해 선발하는데,
○ 선발된 인턴에게는 국제관계, 국제회의 실무 및 협상 등에 관한 전문교육을 현직 외교관으로부터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며,
- 국제회의 참가 및 국제기구 인턴쉽 획득을 지원함과 아울러, 인턴으로 진출시 왕복항공료 및 체재비의 일부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여성부는 2001년부터 글로벌 시대에 부응하는 전문여성인력을 양성하여 국제사회 진출을 도모하고자 ‘국제전문여성인턴’을 선발·운영하여, 7년 동안 총 106명을 양성했다.
○ 기존에 선발된 인턴들은 다양한 국제기구에서 인턴으로 활동했으며, UN, OECD, World Bank 등 다양한 국제기구에 진출하거나 국제관련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 제7기 인턴으로 현재 국제기구 인턴쉽 진출을 앞두고 있는 안소연(연세대 국제대학원 재학)씨는 “여성부의 국제전문여성인턴제도가 아니었다면 국제기구 인턴십에 지원하는 것 자체가 어려웠을 것 같다. 글로벌 무대를 향한 꿈과 열정이 있는 여성이라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고 참여하여, 국제무대 진출을 위한 좋은 경험과 훈련의 기회를 가지라 ”고 말했다.
여성부는 국제전문여성인턴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6월 국제이주기구(IOM)와 인턴파견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