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칸디나비아

핀란드 입국시 유의사항, 안전여행 정보

by 유로저널 posted Mar 12, 200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중요 "핀란드 입국시 유의사항, 안전여행 정보"


           최근 러시아를 경유하여 핀란드에 입국하는 한국인 여권 소지자들에 대해 핀란드 출입국 당국이 한국과 한국어에 대한 질문을 하면서 진짜 한국인인 지의 여부에 대해 확인하는 사례가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례가 발생하는 주된 이유는 최근 들어 국제 불법이민 범죄조직들이 핀란드를 경유하여 아시아인과 CIS국가 국민들을 EU회원국들로 불법이민시키고 있는 추세가 지속 발생하고 있는데, 이러한 불법이민 시도에 분실․위조된 한국여권이 실제로 일부 사용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해, 미국과 EU회원국을 포함한 국제사회가 핀란드에 대해 강력한 대응조치를 요청하였으며, 핀란드 출입국당국과 사법당국도 이러한 불법입국 시도에 대해 출입국 심사 강화 등 강력한 대처를 하고 있습니다.

ㅇ 이와 관련, 05년 7월 중국인 수명과 함께 러시아에서 입국하던 한국인 2명이 중국인 불법입국 조직 혐의로 현지 출입국 경찰에 체포되어 실형을 선고받고 주재국 감옥에서 복역한 후 한국으로 강제출국된 사례가 발생하였습니다.  

ㅇ 05년 11월에도 중국인 1명이 2회에 걸쳐 중국인 7명의 불법입국을 조직한 혐의로 체포되어 실형을 판결받은 사례가 있으며,

ㅇ 06년 6월에도 중국인 4명이 위조된 한국여권을 소지하고 러시아를 경유하여 핀란드에 입국하다 핀란드 출입국 경찰의 심문에 의해 한국인이 아닌 것으로 적발되어 법에 따라 처리된 사례도 발생하였습니다.

      이러한 국제범죄 조직의 핀란드를 경유하는 불법입국 시도는 주로 러시아에서 핀란드로 입국하는 형태로 나타나고 있어, EU회원국이 아닌 나라 (특히, 러시아 또는 중국)에서 핀란드로 입국하는 사람들에 대해 핀란드 출입국 경찰이 무작위로 출입국 심사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와 관련, 핀란드로 여행하시는 한국분들께서는 아래 사항에 대해 유념하여 출입국 심사에 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ㅇ 소지하신 한국여권 (특히, 사진과 인적사항이 기록된 페이지)이 오래되거나, 훼손되어 있는 경우에는 출입국 심사관이 위조 여부를 의심하여 출입국 심사를 별도로 하게 되는 사례가 나타나고 있으니, 핀란드 여행전에 반드시 여권의 훼손 여부를 확인하시고, 가능한 경우 사진전사식 여권을 발급받아 오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ㅇ 또한, 핀란드로 입국하는 선박, 차량 등에 불법입국을 시도하거나, 시도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사람들 (제3국인들)이 탑승한 경우에는 함께 탑승한 사람중에 이들을 도와주고 감시하는 사람이 있는 지를 조사하기 위해 한국인에 대해 별도로 출입국 심사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현재까지 위조된 한국여권을 소지하고 핀란드로 불법입국을 시도하다 체포된 아시아인들은 대부분 핀란드 출입국 경찰이 별도 출입국 심사를 통해 한국인 지의 여부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한국인이 아닌 것으로 판명되어 체포되었습니다. 핀란드 출입국 경찰측이 한국인인 지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한국어 구사가 가능한 지와 한국에 대한 기초 상식 등을 주로 문의하고 있습니다.

        만약 핀란드로 입국하는 과정에서 출입국 경찰이 별도 출입국 심사를 하는 경우에는 여행 목적과 직업 등에 대해 필요한 설명을 하시고 불편하시더라도 출입국 경찰의 질문에 대해 성실하게 답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출입국 심사 과정에서 불필요한 오해를 받아 어려움을 겪는 경우에는 주핀란드한국대사관 (358-9-251-5000)으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핀란드로 여행하시는 한국인들 (특히, 러시아를 통해 입국하시는 분들)께서는 안전여행을 위해 지속 발생하고 있는 제3국인들의 핀란드 경유 유럽 불법입국 시도와 이에 대한 주재국 출입국 당국의 적극적인 대처 추세에 유의하시고, 혹시라도 이러한 범죄사례와 연관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주핀란드 대사관 제공 >
                        
                    


  
유로저널광고

Articles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