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의 언론플레이 도마위에

by eknews20 posted Jul 02,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스페인의 메이저 축구대회 3 우승으로 마무리 2012 EM에서 UEFA 중계진의 편집을 통한 언론플레이에 독일 시청자가 다시 우롱당하는 일이 발생했다.

 

지난 금요일 펼쳐진 독일과 이탈리아의 4강전 경기 독일이 이탈리아의 발로텔리에게 골을 허용하는 장면에서 독일을 웅원하는 여성이 눈물을 흘리는 장면이 TV 통해 방송되었다. 하지만 여성이 눈물을 흘린 것은 독일 국가가 흘러나오던  시점이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쥐트도이체 자이퉁(Süddeutsche Zeitung) 통해 보도된 이와 같은 UEFA 중계진의 언론플레이는 지난 독일의 예선전에서도 문제가 있다.

 

Uefa zeigt falsche Tränen nach Balotelli.jpg

(사진-Spiegel지 전재)

 

네덜란드와의 경기에서 경기 시작 전에 찍어 놓은 독일의 뢰브(Löw) 감독의 영상을 경기 중에 편집에 넣어 이미 언론 조작이라는 비판을 받은 있다. 다시 독일 경기에서 이러한 영상 조작이 밝혀지면서 독일을 응원했던 많은 시청자들과 영상에 공감했던 많은 사람들은 어이없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미 많은 유럽인의 가장 축구 축제 하나로 자리잡아 유럽이 들썩이는 가운데 이와 같이 만들어진 억지 감동이 축구 자체가 주는 감동과 재미를 반감시키고 있는 것은 아닌지 다시 반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독일 유로저널 이승현 기자

eurojournal21@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