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강원도, 태국 관광객 급증,전년도 대비 29.7% 증가

by eknews posted Jul 18,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강원도, 태국 관광객 급증,전년도 대비 29.7% 증가


863-내고장뉴스 1 사진.jpg

최근 강원도를 방문하는 태국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어 태국이 주요 관광시장으로 급속히 떠오르고 있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1년도 강원도를 방문한 태국 관광객은 212천명(도방문 외국인의 19.5%)로 전년도에 비해 29.7% 증가하였으며 중국관광객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한국을 방문하는 태국 관광객의 72%가 강원도를 찾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이들은 주로 춘천을 포함한 남이섬(92.3%, 중복응답, 이하 같음)과 설악산(32.1%), 평창·횡성지역의 리조트(29.1%) 등을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863-내고장 뉴스 사진 2.jpg


이와 같이 태국 관광시장이 떠오르는 주요인은 남이섬이 대표적인 한류관광지로 알려져 있고, 2018 동계올림픽 유치로 인한 겨울관광지로써 인지도 상승, 수도권과 접근성 개선 등이 작용하였다. 또한, 2010년 1월 남이섬을 배경으로 한 태국영화 ‘헬로 스트레인저(Hello Stranger)’가 현지에서 크게 흥행하면서 ‘영화 따라잡기 투어’ 상품이 큰 인기를 끈 것도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강원도는 태국시장 관광객을 잡기 위해 현지 KTCC, SUN MOON Travel 등 5대 메이저 여행업체와 MOU 체결, 유명스타를 명예관광 홍보대사 로 위촉하여 스타마케팅을 펼쳐 왔으며, 언론·여행업계 초청 팸투어, 눈·스키 트래블마트 개최, 기업체 방문 마케팅 등 꾸준하고 적극적인 공략을 펼쳐왔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