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화 다소 상승

by eknews posted Aug 16,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유로화 다소 상승


eu03.jpg


유로존 채무 위기가 세계 경제활동을 침식해나가고 있는 가운데, 로이터 통신은 이같이 악화되어가고 있는 세계 경제 전망으로 인해 정책입안자들이 오히려 성장을 북돋우고 투자 심리를 지원하는 것을 촉진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새로운 위험 요소가 없었던 덕에 투자자들이 유로화 저하 위험에 대해 긴장을 풀면서 유로화는 0.1퍼센트가 오른 1.2343달러가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6일 한달만에 기록한 최고치인 1.2444달러를 밑돌고 있다. MSCI의 일본 이외 아시아-태평양 지역 주가 지수는 0.3% 올랐다. 일본의 닉케이 주식 평균은 일본 내 투자자들이 기업들을 매수하면서 0.5% 상승했다.


세계 주식은 13일 완화되었다. 다이와 증권의 히로카즈 유이하마씨는 “여러 정황이 뒤섞여 있지만 성장 촉진에 대한 기대는 분명하며 시장은 계속 지탱되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 “미국 경제가 회복력이 있다는 의견이 늘고 있다. 유럽 정상들이 여름 휴가에서 곧 돌아오면, 다음 단계에 대한 조치에 착수할 것이라는 것도 희망적인 요소가 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주 중국 무역량과 일본 경제가 쇠퇴하고 있다는 것을 알린 보고서의 발표 이후, 업계 관계자들은 유로존의 2분기 GDP를 주시하고 있는 중이다. 미국 소매 판매와 소비자 물가 뿐만 아니라 유로존 2분기 GDP 또한 위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북해 공급과 중동 긴장에 대한 우려로 3달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던 브렌트유는 0.2퍼센트가 떨어져 바렐 당 113.36달러였다. 



유로저널 박소영 기자 

eurojournal24@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