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외곽 주말여행, PASS NAVIGO 이용자들에게도 자유로워진다.

by eknews09 posted Sep 03,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navigo


9 1일부터 파리와 파리 외곽지역의 거주자들의 PASS NAVIGO 이용자들에게 교통구간 적용제가 주말과 국경일에는 폐지된다. 이로써 파리와 외곽지역의 거주자들이 사용하는 PASS NAVIGO 사용자들에게 구간별 적용되었던 교통요금제도가 폐지되어 자유롭게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따라서 그동안 만 25세 미만의 IMAGINE’R 사용자들에게 한정되었던 혜택을 PASS NAVIGO 사용자들도 동등하게 누릴 수 있게 되었다.

5개의 존으로 구간별 차등요금을 적용하던 파리와 일드프랑스 교통요금체계가 주말과 공휴일에 폐지가 되므로, 파리의 2존 구간의 PASS NAVIGO를 사용하는 파리거주자들에게 파리외곽여행이 훨씬 편리해지고, 파리 외곽의 거주자들 또한 파리로 이동할때 16-17유로를 절약할 수 있게 되었다. 2존 구간인 파리 거주자가 퐁텐블로를 여행할 경우, 17유로를 절약할 수 있게 되고, 샤를드골 공항이나, 오를리 공항을 이용하는데 있어서도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프랑스 메트로 지 8 31일 자 보도에 따르면, 이와 같은 정책으로, 주말기간 대중교통 이용률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 되고, 그 동안 주말 기간 파리 외곽 지역으로 주말 여행을 나가는데 사용되었던 자동차 사용량이 감소함으로 친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정책은 프랑스 환경론자들의 5존 전 구간에 대한 교통구간 적용제 폐지 요구에 따른 한 결과로서, 2013 1월부터 전면 시행을 검토 중이며, 이에 필요한 비용에 대해서는 기업과 대형상가 주차장 세금으로 충당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