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한손 작동가능한
5.3인치 쿼드코어 LTE 스마트폰‘베가 R3’
팬택은 24일 전략 스마트폰 ‘베가 R3 (VEGA R3)’를 전격 공개한 후 25일부터 이동통신 3사를 통해 본격 출시된다.
팬택의 ‘베가 R3’는 강력한 3가지 기능으로 무장했다.
한 손에 들어오는 5.3인치 대화면 쿼드코어,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최강의 슈퍼 배터리 팩, 자연색에 가깝고, 밝고 선명한 내추럴(Natural) IPS Pro LCD 이외에도 강력한 혁신적인 기능을 탑재했다.
팬택은 ‘제로 베젤 기술(Zero Bezel Tech)’을 적용하여 화면은 넓게, 폭은 좁게 구현했다.
얇은 베젤 덕분에 ‘베가 R3’를 한 손으로 잡는 것은 물론, 화면을 터치하는데도 불편함이 없다.
한국인의 손 크기에 최적화된 5.3인치로 최적의 그립감을 제공한다.
팬택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배터리에 불편함이 없도록 ‘베가 R3’에는 국내 LTE 스마트폰 최초로 2,60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됐다.
팬택은 전류소모를 최소화하고, 전력효율이 개선된 퀄컴의 쿼드코어 스냅드래곤 S4 Pro를 적용하여 360시간 이상의 연속대기시간과 LTE 스마트폰 중 가장 긴 14시간30분 이상의 연속 통화시간을 구현했다.
팬택은 충전시간은 더욱 빨라지도록 연구소의 역량을 집중하여 소비자의 스마트폰 사용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팬택 연구소는 고속충전 설계와 2암페어(A) 충전기를 적용하여 완전히 충전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을 약100분으로 단축했다. 이는 약3시간 걸리는 비슷한 용량의 경쟁제품 대비 1.6배 빠른 충전 속도를 자랑한다. 스마트폰과 배터리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2포트 충전기도 업계 최초로 제공한다.
‘베가 R3’에는 샤프의 최신 5.3인치 내추럴(Natural) IPS Pro LCD가 탑재돼 더 밝고 더 선명한 화질로 자연 그대로의 색상을 완벽하게 구현한다.
특히, 자연스러운 백색 컬러를 연출하여 눈의 피로를 줄이고, 야외 시인성을 대폭 개선해 야외 혹은 강한 빛 아래서 화면이 보이지 않는 불편함을 없앴다. 이외에도 16:9 비율의 HD(1280 X 720) 해상도를 적용해 HD영화나 TV 시청 시 좌우 블랙 스크린이나 이미지 늘어짐 없이 풀 스크린으로 컨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베가 R3는 퀄컴의 쿼드코어를 탑재한 스마트폰 중 세계 최초로 4세대 이동통신망을 이용한 음성통화(VoLTE)를 지원한다. 이로써 최대 20배 빠른 통화 연결과 서로의 감정까지 교감할 수 있는 선명하고 깨끗한 통화음질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또한, 최고 성능의 연산처리장치(CPU), 그래픽처리장치(GPU), 램(RAM)을 갖췄다. 베가 R3에 탑재된 퀄컴의 쿼드코어칩 스냅드래곤 S4 Pro는 기존의 쿼드코어칩 대비 성능이 40% 향상됐다. 쿼드코어의 성능을 뒷받침할 수 있는 그래픽처리장치 ADRENO320으로 화면 전환도 한결 빠르고 부드러워졌다.
여기에 2GB의 램을 탑재해 동시에 여러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실행시켜 작업할 수 있는 완벽한 멀티태스킹 환경을 구현했다.
또한, 지난 7월 국내 스마트폰 최초로 선보인 1300만 화소 카메라를 더욱 보완했다. 베가 R3는 ‘베스트페이스(Best Face)’, 음성촬영, 연사촬영, 트래킹포커스 등 강력한 카메라 성능을 뛰어넘는 혁신적인 기능을 갖춰 디지털카메라를 대체하기에도 손색이 없다.
팬택은 춘추전국시대 같은 4분기 국내시장에 강력한 성능과 화려한 UX, 력셔리한 디자인의 ‘베가 R3’를 선보이며 1위 제조사를 위협하는 국내스마트폰 2위 제조사의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