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K-POP CINEMA 전용 영화관, 한류 관광상품으로 호평

by eknews posted Oct 03,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K-POP CINEMA 전용 영화관, 한류 관광상품으로 호평


873-문화 3 사진 2.jpg


K-POP 스타들의 3D 공연실황을 극장판으로 제작하여 상설 상영하는 ‘K-POP CINEMA’ 관광 상품이 여행업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8월15일 오픈한 K-POP 3D 전용극장은 현재 가수 ‘비’의 초대형 콘서트 'RAIN the BEST SHOW 3D’ 를 절찬 상영중이며 관광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어 내외국인 관람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오픈 이후 40여일 만에 관람객이 4천명을 돌파하였으며 특히 외국인들의 관람 비중이 65%를 기록하여 새로운 한류 관광상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873-문화 3 사진.jpg 873-문화 3 사진.jpg


K-POP CINEMA 시리즈 첫번째로 기획 상영된 가수 ‘비’의 초대형 콘서트 실황 ‘RAIN the BEST SHOW 3D’는 지난해 9월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성황리에 열린 비의 군입대전 마지막 공연을 3D로 촬영·제작한 것으로 ‘KPOP CINEMA 전용관(www.kpopcinema.com)’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총2시간30분의 공연 실황을 1시간40분의 하이라이트로 압축한 이번 영화는 ‘태양을 피하는 방법’ ‘레이니즘’ ‘나쁜남자’ 등 히트곡 무대들을 비롯해 콘서트에서 선보인 비의 다양하고 강렬한 퍼포먼스와 화려한 무대장치가 어우러진 환상적인 공연 실황이 3D영상으로 재 탄생해 실감나고 생동감 넘치는 현장의 열기를 담아냈다. 또한 가수 ‘비’가 팬들과 가족들에게 고백하는 눈물 섞인 감사인사는 뭉클한 감동을 자아내어 관람객들의 눈시울을 적시게 한다. 
세계적인 K-POP 열풍이 직접적으로는 한국 방문 관광객들의 증가에 일조를 하고 있으며 간접적으로는 대한민국의 문화와 사회 전반에 관심도를 높이는 효과를 자아내고 있어 ‘K-POP’이 한류의 중심 역할을 해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아직은 K-POP 을 소재로 개발된 관광상품이 부족하여 한국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대형 공연 이벤트 이외에는 K-POP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그리하여 K-POP STAR의 공연실황을 영화관 대형 스크린을 통하여 입체 영상으로 즐길 수 있는 K-POP CINEMA 관광 상품이 주목을 끌고 있는 것이다. 또한 K-POP CINEMA 시리즈 제2탄으로 슈퍼주니어의 ‘슈퍼쇼3-3D’가 재개봉 될 예정으로 있어 외국인 관광객들의 기대가 커져가고 있다. 
한국 유로저널 김하늘 기자
  eurojournal28@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